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해미벚꽃축제 2024 해미교 가설공사로 2025년으로 순연을 하기로 결정

 

해미벚꽃축제는 지난해부터 시작한 해미교 재가설 공사 현장이 축제 행사장과 불과 50~100m 정도떨어져 있는 상황에서 댛형 건설공사 차량으로 인한 축제 방문객의 안전 문제와 공사로 인한 소음, 진동, 비산먼지 발생 등의 부정적 요인으로 결정되었다. 축제 개최 시 증가한 교통량과 공사로 인한 통행제한 등이 맞물릴 경우 극심환 정체와 보행자들의 안전문제를 우려했다. 시민과 관광객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생각으로 해미벚꽃축제를 미개회하는 것으로 뜻을 모았다.

 


해미벚꽃축제는 올해는 쉬고 있지만 한 해 동안 잘 준비해 2025년에는 모두가 안전하고 즐길거리 볼거리가 가득한 축제로 돌아오겠다고 한다. 우리 모두 2025년을 기다려보자. 축제 개최와 상관없이 벚꽃 개화기간에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몰려들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해미천 주변 교통정리 및 주정차 계도를 실시하고 불법 노점상 단속 등을 관련 부서에 요청할 계획이다. 관광객들도 2025년을 기대하면서 찾아가는 것을 자재하기를 권장해 본다.

 


해미벚꽃축제는 2023년에는 '벚꽃만큼 기다렸나 봄'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개회사를 시작으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팝페라, 밴드, 트로트, 비트박스 등 주 무대에서 다채오운 공연을 시민들에게 선사했다. 개막식에는 주요 내빈, 주민 ,관광객 등 1천여 명이 함께 해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 ,체험 등을 즐기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어린이들이 축제를 즐길 수 있게 마련한 벚꽃 키즈랜드, 화려한 불꽃놀이는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해미벚꽃축제
주최 : 서산시
주관 : 서산시 해미벚꽃축제추진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