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구례벚꽃축제로 대한민국 최대 벚꽃길이 펼쳐지는 구례 300리 벚꽃축제 개최

 


구례 300리 벚꽃축제는 2024년 3월 29일부터 2024년 3월 31일까지 구례읍 서시천로 84-11의 서시천체육공원과 구례군 몬척면 죽마리 구례 300리 벚꽃길에서 펼쳐진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깨끗하고 청정한 섬진강변에서 열리는 우리 고유의 봄 축제이다. 올해 구례벚꽃 개화는 3월 24일, 만개는 3월 31일로 예상하고 있다. 전남 구례의 봄은 벚꽃보다 먼저 맞이하는 산수유이다. 남한 5대강 중 오염되지 않은 마지막 청류로 꼽히는 섬진강변에서 피어나는 벚꽃축제도 아름다움이다.

축제기간 동안 패러글라이딩 축하비행이 진행된며, 사물놀이와 모듬북 공연, 노래자랑 등 문화행사와 벚꽃 페이스페인팅, 머그잔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함께 한다. 벚꽃축제 개막공연에서는 인기 초대가수들의 다양한 개막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지역예술단체의 공연과 사진 포토 경연대회, 지역문화예술인 초청공연, 친친클래식 공연, EDM공연, 오픈마이크 버스킹, 그외 다양한 문화행사가 진행되며 폐막식이 진행된다. 

체험 및 참여 프로그램으로는 패밀리 초크아트, 머그컵 만들기, 나무오카리나 만들기 ,슬라임 체험 ,페이스페인팅, 올벚나무 목공 체험, 벚꽃 압화체험, 전통놀이로 윷놀이, 제기차기 등이 진행된다. 맑고 깨끗한 섬진강의 은어를 비롯해 참게 등 30여 종의 담수어가 서식하고 있으며 은어회, 은어구이, 시원한 참게 매운탕은 벚꽃축제에 참가하게 만드는 매력 포인트의 하나이다. 맑고 시원한 섬진강에 흩날리는 아름다운 벚꽃, 그 순간을 즐기는 아름다운 벚꽃의 추억을 만들어 가자.

(사진 출처 : 구례군청)

 

섬진강 벚꽃길은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우리나라 대표 벚꽃 명소이다. 맑고 아름다운 선진강변을 따라 조성된 길이다. 3㎞가량의 벚나무 가로수길이 조성되어 봄 드라이브 하기에 좋은 곳이며 산책을 하거나 마라톤 코스로도 유명하다. 섬진강을 따라 하동까지 펼쳐진 벚꽃터널은 자동차와 자전거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하다. 축제기간의 주말에는 혼잡을 피하기 위해 오성권역-두꺼비다리-동해마을-용림구간은 일방통행을 시행할 수 있으니 사전 조사가 필요하다.

 

구례 벚꽃축제와 함께 전국에서도 다양한 봄꽃 축제가 개최될 예정이다. 충남 아산 스파비스 일원에서는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아산온천 벚꽃축제가 3월 30일과 31일 이틀에 걸쳐 펼쳐진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지역축제에서 벗어나 전국 축제로의 변모를 준비 중이라고 한다. 다양한 공연과 가족들이 함께 보고 즐길 수 있는 플리마켓, 체험존, 먹거리존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경남 창원에서는 제 62회 진해군항제가 3월 23일부터 4월 1일까지 펼쳐진다. 3월 22일 진해운동장에서 개막식이 진행되며 이충무공의 구국의 얼을 추모하는 이충무공 추모대제, 승전행차 행사와 함께 예술문화공연, 풍물시장 등 벚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한국 해군의 모항인 진행에서 펼쳐지는 축제인만큼 평소 출입이 어려운 해군사관학교와 해군진해기지사령부 등 군 부대 개방 행사도 진행되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구례 300리 벚꽃축제
기간 : 2024. 03. 24. (일) ~ 2024. 03. 31. (일)
장소 :  구례읍 서시천로 84-11 서시천체육공원, 구례군 문척면 죽마리 구례 300리 벚꽃길
주최 : 구례군
주관 : 구례300리 벚꽃축제추진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