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 2023 새로운 모습의 영주 사과축제

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는 2023년 10월 27일부터 2023년 11월 4일까지 영주시 서천둔치 ,부석사 일원의 시민운동장 앞에서 펼쳐진다. 영주 사과축제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다. 전국 최고의 일조량과 소백산의 깊은 맛을 품은 영주 농특산물, 맛의 끝장, 그 깊은 세계로 모두를 초대한다. 시원한 가을  바람과 소백산의 정기를 머금은 영주 농특산물과 함께한다.

다양한 영주 농특산물을 한 아름 안아 갈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만들어 졌다. 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에서 건강한 농특산물을 맛보며 스트레스를 한방에 해소할 만한 극치를 느껴볼 수 있다. 영주시 서천둔치는 영주시 영주동 470-1에 자리하고 있으며, 서천은 경상북도 영주시 안정면 생현리에서 시작하여 문수면 수도리 내성천으로 합류하는 지방하천이다. 

부석사는 경북 영주시 부석면 봉황산 중턱에 있는 절, 한국 화엄종의 근본도량이다. 신라 문무왕 16년 676년에 의상이 왕명을 받들어 창건하고 화엄의 대교를 펴던 곳으로 창건에 얽힌 의상과 선묘 아가씨의 애틋한 사랑의 서로하는 유명하다. 경내에는 무량수전, 조사당, 소조여래좌상, 조사당 벽화, 무량수전 앞 석등 등의 국보와 많은 문화재가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
축제기간 :  2023. 10. 27. (금) ~ 2023. 11. 94. (토)
장소 :  영주시 서천둔치 ,부석사 일원의 시민운동장 앞
주최 :  영주시
주관 :  재단법인 영주문화관광재단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2023 국내 9월 축제로 펼쳐지는 웰빙 축제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는 2023년 9월 14일부터 2023년 9월 17일까지 전라북도 장수군 의암공원 및 장수군 일원에서 펼쳐진다. 홍로출하 시기에 맞춰 장수사과와 한우의 판매력 확대를 위해 추석 전

futurecreative.tistory.com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저탄수화물 음식에는 사과, 치즈, 아보카도, 호밀크래커, 오이, 요구르트,

사과에 모짜렐라 치즈를 곁들여 먹으면 단맛 짠맛을 합친 단짠의 훌륭한 스낵, 단백질의 지방 섬유질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다. 잘 익은 아보카도를 으깬 뒤 호밀크래커위에 발라 먹는다. 아

futurecreative.tistory.com

 

사과의 효능 여섯가지

'하루에 사과 한 개씩 먹으면 의사를 멀리하게 된다.'는 말은 사과가 사람 몸에 좋다는 걸 강조하기 위해 1913년에 생긴말이라고 한다. 1866년 영국 웨일스 지방의 속담에 비슷한 말이 있다고 한다.

futurecreativ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