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한국근현대사박물관과 함께 임진각과 감악산 출렁다리로 떠나는 파주 여행코스

 

한국근현대사박물관과 함께 파주 여행코스로 임진각과 감악산 출렁다리를 만나보자. 한국근현대사박물관은 경기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59-85에 자리하고 있으며, 일본이 통치권을 앗아간 1910년부터 6.25, 잘 살아보자는 일념의 1970년대 등의 각종 시각유물자료 7만여 점이 전시되어 있다.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층별로 각기 다른 시대의 한 마을을 통째로 재현한 한국 최초의 근현대사 테마 박물관이다. 

 

임진각은 파주시 문산읍 마정리에 있으며 북한기념관, 각종 기념비, 통일공원 등으로 이루어진 통일 안보관광지에 함께 자리하고 있다. 임진각 안에 있는 경기평화센터는 지하 1층, 지상 3층 건물이다. 지하 1층에는 세계 희귀패류, 1층에는 북한의 생활 필수품과 사진, 2층에는 최근의 북한  실상을 담은 비디오 상영, 3층은 전망대이다. 

 

 

감악산 출렁다리는 파주시 적성면 설마천로 238에 자리하고 있으며, 경기 오악 중 하나로 바위 사이로 검은빛과 푸른빛이 동시에 나왔다 하여 감색 바위산이란 뜻이다. 출렁다리는 전국 최장 150m의 무주탑 산악 현수교로 자연과 조화를 이루도록 시공되었다. 설마천을 끼고 있는 아기자기한 계곡, 운계폭포가 감악산의 자랑으로 거의 수직으로 떨어지는 폭포이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