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거제옥포대첩축제와 함께 6월 국내 여행지로 외도보타니아와 바람의언덕 투어

 

거제옥포대첩축제와 함께 외도보타니아와 바람의언덕으로 떠나는 통영 6월 국내 여행를 만나보자. 거제옥포대첩축제는 2023년 6월 16일부터 2023년 6월 18일까지 주행사장인 옥포수변공원에서 펼쳐진다. 사전행사와 제례봉행은 옥포대첩기념공원에서 진행된다. 옥포대첩은 임진왜란의 첫 승전으로 이를 기념하는 행사로 기념식을 비롯하여 문화예술, 민속, 이벤트행사 등이 다양하게 진행되며 시민참여마당, 볼거리 제공으로 지역문화축제행사로 정착이 되었다.

 

 

외도보타니아는 경남 거제시 일운면 외도길 17에 자리하고 잇는 외도해상농원으로 한려해상국립공원 내에 있는 해상식물공원이다. 산책로를 따라 지나가면 3,000여 종의 꽃과 나무를 찾아볼 수 있다. 유람선을 타고 외도에 도착한 후 가능한 자유관람시간은 2시간으로 외도 내에서는 숙식 및 차량이용이 되지 않는 곳이다.

 

바람의언덕은 경남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 14-47에 자리하고 있으며 도장포 마을의 좌측으로 내려가면 도장포 외되, 해금강 관광을 할 수 있는 유람선선착장이 있으며 매표소에서 바라다 보이는 언덕이 바람의 언덕이다. 해풍이 많은 곳으로 식물들은 대부분 키가 작은 편이다. 윗자락에는 수령 높은 동백나무 군락이 있어 한겨울에 당당하게 꽃망울을 펼친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