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봉선사 연꽃축제와 함께 8월 남양주 가볼만한곳으로 피아노폭포와 산들소리수목원 추천

 

봉선사 연꽃축제와 함께 남양주 8월 가볼만한곳 추천 여행으로 피아노폭포와 산들소리수목원을 만나보자. 봉선사 연꽃축제는 8월중에 봉선사 경내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봉선사는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봉선사길 32에 자리하고 있으며, 봉선사의 맞은편에 봉선사 연꽃단지가 있다. 연꽃은 불교에서는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으며 부처님의 탄생을 알리기 위해 꽃이 피었다고 하며, 불교의 극락세계에서서는 모든 신자가 연꽃 위에 신으로 태어난다고 믿고있다고 한다. 

 

<봉선사 연꽃축제 - 문화체육관광부>


피아노폭포는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금남리 산 47-48에 자리하고 있으며, 화도하수처리장에 있는 절개지에 철골로 따로 구조를 세워 인공암반 틀을 이용해 인공절벽을 만들었다. 방류수를 펌프로 끌어올려 흘러내리게 하는 방식으로 환경체험관은 물의 소중함과 하수처리과정을 느낄 수 있는 체험의 장이기도 하다. 환경체험관, 생태공원 등 친환경시설이 있다.


산들소리수목원은 남양주시 불암산로 59번길 48-31에 자리하고 있으며, 23년간 무농약으로 가꾸어진 불암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다. 1200종의 다양한 식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습지원, 야생화정원, 서브정원등 15개 테마 정원이 조성되어 있다.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자연의 쉼터가 된다. 치유의 숲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과 강좌를 개최하고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