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약천사와 프로방스마을로 떠나는 파주 가볼만한곳

 

파주 가볼만한곳으로 약천사와 프로방스마을을 만나보자. 먼저 약천사는 파주에도 있지만 제주도에도 이름이 같은 곳이 있다. 제주도 약천사는 제주도 서귀포시 대포동에 자리하고 있는 사찰로 대한불교 제주도의 극락도량이다. 예로부터 절터왓으로 불리던 곳으로 봄부터 가을까지 몰이 솟는 샘물과 사철 흐르는 약수가 있는 연못으로 약천사라는 이름을 얻었다. 동양최대의 규모를 자랑하는 대적광전이 세워져 유명해졌다. 3층 높인의 요사채와 굴법당, 삼성각, 사리탑, 대형분수대 ,연못 등이 있다. 

 

약천사는 경기도 파주시 교하로 681번길 118에 자리하고 있으며 통일약사여래대불이 모셔져 있다. 약천사 뒤로 심학산이 병풍을 이루고 있다. 파주 약천사 약수터는 물 맛 좋기로 유명하며 지하 150m에서 뽑아올린 암반수로 바로 떠먹을 수 있는 약수이다. 대불 앞쪽에는 민족화합 남북통일의 종이 자리하고 있다. 심학산 둘레길 코스와 등산 4코스가 마련되어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프로방스마을은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쇼핑공간으로 쇼핑시설, 레스토랑 ,카페, 포토존이 주를 이루고 있다. 모티브는 프로방스 지역의 건물들이지만 알록달록한 파스텔톤 건물, 이색적인 벽화들은 동화나라를 연상시키고 있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촬영지이자. 소녀시대의 다시 만난 세계 촬영지이다. 영화나 드라마의 촬영지로 쓰였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