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부여연꽃축제와 함께 부여정림사지와 만수산자연휴양림까지 부여 가볼만한곳

 

부여연꽃축제와 함께 부여 가볼만한곳으로 부여정림사지와 만수산자연휴양림을 만나보자. 부여서동연꽃축제는 2023년 7월 13일부터 2023년 7월 16일까지 충청남도 부여군 서동공원의 궁남지 일원에서 펼쳐진다. 신라 선화공주와 결혼한 백제무왕의 서동요 전설이 깃든 우리나라 최고의 인공연못 궁남지의 천만송이 연꽃을 배경으로 오해 제21회는 '연꽃화원에 피어난 사랑이야기'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여름대표 축제로 펼쳐진다.

 

<부여연꽃축제 - 문화체육관광부>


부여정림사지는 충남 부여군 부여읍 정림로 83에 자리하고 있으며 백제의 중심 사찰이었던 자리고 5층 석탑과 석조불좌상만 남아있다. 5층 석탑은 국내에서 발견된 유일한 백제의 석탑으로 우리나라 석탑의 시조라고 볼 수 있다. 발굴 당시에 출토된 기와 조각, 연못터, 벼루,  토기 등 유물은 정림사지박물관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만수산자연휴양림은 충남 부여군 회산면 휴양로 107에 자리하고 있으며, 차령산맥의 끝부분인 해발 575m의 만수산 기슭에 위치하고 있다. 산세가 연꽃처럼 여덟 계곡으로 형성되어 경관이 빼어나 며 산림이 울창한 곳이다. 휴양림에는 숲속의 집, 야영장, 캠프파이어장, 민속마당 ,산책로 ,물놀이장, 어린이 놀이터, 체력단련시설, 수영장, 전망대 등이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