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시흥연꽃축제와 함께 7월 국내 여행지로 갯골생태공원과 용도수목원 탐방

 

시흥연꽃축제와 함께 7월 국내 여행지로 가볼만한곳으로 갯골생태공원과 용도수목원까지 만날 수 있는 시흥으로 떠나보자. 시흥연꽃축제는 매년 7월에 연꽃의 고장 시흥시에서 개최는 축제로 연꽃이 최초 재배된 관곡지와 시흥연꽃테마파크 일원에서 펼쳐진다. 관곡지는 조선 명신이며 농학자로 이름 높은 강휘맹 선생이 세조 9년 1463년에 중추원 부사로 명나라에 갔다가 중국 남경의 전당지에서 씨를 채취해 하중동 관곡에 있는 연못에 심은 것이 널리퍼지며 백색 연꽃의 시배지가 됬다.

 

<시흥연꽃축제 - 한국관광공사>


갯골생태공원은 경기 시흥시 동서로 287에 자리하고 있으며 내만 갯벌과 옛 염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공원이다. 이곳 소래염전의 소금은 수인선과 경부선으로 부산항에 옮겨진 후 일본으로 반출되었던 우리민족사의 아픔을 간직한 곳이다. 소래염전은 남동염전, 군자염전과 더불어 우리나라 소금 총생산량의 30%를 차지하였으나 폐염되었다.


용도수목원은 경기 시흥시 밭뒤길 32에 자리하고 있으며, 자연의 순수함과 아름다움을 아이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잇는 현장학습장이다. 문화, 예술 자연향기를 느낄 수 있도록 아이들의 눈높이로 꾸며진 현장체험활동에 적합한 공간으로 야생화농원, 허브식물원, 관엽식물원, 어린이놀이터, 어린이정원, 레일썰매장, 소동물원, 조류원, 다람쥐놀이터, 공룡공원 등이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