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완주 대둔산 축제를 만나보고 대원사와 전북도립미술관까지 완주 여행코스를 둘러보세요

 

완주 대둔산 축제와 함께 대원사와 전북도립미술관까지 완주 가볼만한곳을 살펴보자. 완주 대둔산 축제는 2023년 6월 3일부터 2023년 6월 4일까지 대둔산 도립공원 잔디광장에서 펼쳐진다. 전북 최초의 산악문화축제로 '내 삶에 추억을 선물하세요'라는 슬로건으로 모든 세대가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축제이다. 대둔산 추억 만끽 산행, 대둔산 추억의 음악다방, LED 추억의 레트로 고고장, 추억의 명랑운동회, 산악인 엄홍길, 한왕용 등이 참가한다.

 

 

대원사는 전라북도 완주군 구이면 모악산에 있는 대한불교조계종 제17교구 본사인 금산사의 말사이다. 건물로는 대웅전과 명부전, 나한전, 응향각, 삼성각, 봉익루 ,범종각, 구요사, 객실 등이 있다. 석가모니불을 주불로 좌우에 아미타불과 약사불이 협시하는 삼존불이 있다. 불상 뒤에는 삼신후불탱화와 칠성태오하, 신중탱화가 있으며 진묵대사 일옥의 진영이 있다.


전북도립미술관은 전북 완주군 구이면 모악산길 111-6에 자리하고 있으며 다양한 미술전시회 개최 ,미술작품의 수집과 보존, 문화예술교육, 국내작가발굴, 국제교류 등을 통해 전라북도의 미술문화 창달에 기여하기 위해 건림한 공공미술관이다. 2층에 모두 5개의 전시실이 있으며, 1층은 강당, 강의실 2실, 실기실 및 어린이실습실, 보존처리실 등이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