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한라산청정고사리축제 4월 제주도 축제로 만나요

 

한라산청정고사리축제는 4월 제주도 축제로 2023년 4월 29일부터 2023년 4월 30일까지 서귀포시 남원읍 한남리 산 76-7에서 펼쳐진다. 4월 제주도 축제인 한라산청정고사리축제는 고사리를 테마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의 문화를 관광객과 도민에게 제26회 한라산 청정 고사리축제가 서귀포시 남원읍 일원에서 '꺾으명, 걸으멍, 쉬멍, 남원읍으로 옵써예'를 주제로 열린다. 

 

<한라산청정고사리축제 - 한국관광공사>

 

한라산청정고사리축제는 세계 7대 자연경관, 유네스코 지정 세계자연유산 3관왕에 빛나는 대한민국 관광 일번지 제주를 걷고 보고, 만지고 , 느끼는 축제이다. 걷고는 우리나라 대표 청정지 한라산 중턱 너른 들을 걸으며, 보고는 한라산 정기 듬뿍 머금은 고사리 새순을 보며, 만지고는 조막만한 아이 손 같은 야들한 고사리를 채취하며, 느끼고는 강인한 생명력, 그 속에 약동하는 봄기운을 만껏 느끼며,

 

남원읍은 산과 들의 모든 생명을 품어 안은 한라산의 넉넉하고 풍요로운 정기가 구석구석 닿아 있는 곳으로 동쪽과 남쪽은 바다 ,서쪽으로는 한라산국립고우언, 북쪽으로는 오름 및 산록 숲과 맞닿아 있는 산, 숲, 들, 바다 모두 풍광이 빼어난 곳이다. 제주에서 가장 일조량이 풍부한 남원은 아름다운 감귤의 명산지이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