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5월 여행지 추천 2023 하동 북천에서 펼쳐지는 하동양귀비축제

 

하동양귀비축제는 5월 여행지 추천 축제로 해마다 5월이며 하동 북천에서는 꽃양귀비꽃이 활짝 피어난다. 5월 여행지 추천 하동양귀비축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코스모스 메밀꽃 단지로 알려진 경남 하동군 북천면 직전들판에서는 1억송이 꽃양귀비가 꽃망울을 터트리고 있으며 주변 산세와 어울려져서 더욱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아와 꽃양귀비의 화려한 춤을 감상하고 있다.

 

<하동양귀비축제 - 경상남도청>

 

하동양귀비축제가 펼쳐지는 5월 중순경에는 꽃양귀비뿐 아니라 유채와 보라유채, 하냔 안개꽃 등 5색이 꽃밭에 조성되어 있어 더욱 화려한 꽃축제를 만들어준다. 꽃단지 개방기간에는 지역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비롯해서 다양한 포토존들이 마련되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레일바이크가 꽃밭사이로 지나가 고향역에 대한 향수와 낭만을 느낄 수 있다

 

직전들판은 전국 최대 면적의 동계 경관작물 재배 지역으로 봄이 되면 25 ha의 면적에 둑방길, 도로변, 철길에 꽃 양귀비를 재배하여 탐방로와 농로를 이용해 꽃미로길을 거닐 수 있게 만들었다. 길목에는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서 쉼터가 마련되어 있다. 하동북천꽃양귀비축제에서는 안개꽃, 유채꽃, 보라유채꽃 등 알록달록함으로 더울 꽃 축제를 돋보이게 한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