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영주선비문화축제 5월 선비촌에서 펼쳐지는 선비축제

영주선비문화축제는 2023년 5월 5일부터 2023년 5월 7일까지 3일간 사극 촬영도 많이 하는 곳인 선비촌에서 펼쳐진다. 영주선비문화축제는 옛 선비들의 단아한 격식이 느껴지는 고택인 ㅁ자형 안채와 사랑채가 있으며 만죽제에서는 영주소백야생화연구회 전시회에는 설난, 비비추, 은행잎조팝, 고광나무 ,각시둥글레, 민백미, 대문자초, 말발도리, 민백미 ,수수돛다리 등의 야생화가 있다.

 

<영주선비문화축제 - 문화체육관광부>

 

두암 고택에서는 선비 세상 문화관이 열리며 6대 한문화테마 한음악, 한지 전시가 있으며 한복을 입은 인형들이 전시된다. 승운정은 연못이 보이는 아름다운 정자로 시원한 바람이 불어온다. 다도 체험인 선비 접빈 찻 자리 프로그램이 있다. 황차를 한잔 마셔보자. 황차와 어울리는 대추한과, 한과를 다과로 맛을 볼 수 있다. 하배집에서는 막걸리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선비촌에서 한복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한복 대여를 할 수 있으며 한지에 붙이는 부채만들기 체험도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다. 선비촌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당나귀 꽃마차 체험과 목공예, 찰떡체험, 전통민속놀이체험, 다양한 체험광 버스킹 공연 등도 볼 수 있다. 선비촌에서 다양한 캐릭터들과 만나 사진으로 추억을 만들어 가자.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