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삼락생태공원 럭비구장에서 펼쳐지는 사상전통달집놀이

 

제20회 사상전통달집놀이는 2023년 2월 5일 오전 11시부터 삼락생태공원 럭비구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전면 대변 행사로 진행하며, 윷놀이, 제기차기, 긴줄넘기를 비롯해 투호놀이, 콩 볶아먹기, 떡메치기 등 전통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달집점화는 17시 45분에 예정하고 있다. 2023년 올해는 안전사고를 최고화하기 위해 예년에 비해 달집 크기는 줄였지만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다양하게 마련한다고 한다. 

 

삼락생태공원은 부산광역시 사상구 삼락동 낙동강 둔치에 펼쳐진 강변공원이다. 12종목의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체육시설, 잔디광장, 야생화단지 및 자연학습장, 사계절꽃동산, 자연초지 및 습지, 인라인스케이트, 자전거,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코스, 문화마당 등으로 꾸며진 휴식공간이며,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장소이기도 하다.

 

민속놀이 및 평생학습체험으로 소망기원 지신밟기 ,부럼깨기, 투호놀이, 떡메치기, 콩볶아먹기 등, 송액부적쓰기, 복조리만들기 ,타로 등, 동 대항전 민속경기에는 왕제기차기, 옻놀이, 긴줄넘기 등, 축하공연에 대북공연, 한국무용, 풍물놀이 등, 구민화합 및 염원기원 행사에는 단심줄놀이, 금박깨기, 지신밟기 등, 영월기원제, 달집태우기 등이 마련된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