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부산 송도 달집축제에서 새해 좋은 기운 받아가세요

 

부산 송도 달집축제는 2023년 2월 5일 부산 서구 송도해수욕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고장 고유의 전통을 계승하고 구민의 화합, 안녕과 건강을 기원하는 송도달집축제는 송도문화축제위원회 주최로 매년 정월대보름 송도해수욕장에서 개최된다. 묵은 해의 액운을 날려 보내고 새해의 길운을 맞이하기 위해 2000년부터 개최되어 왔다. 

 

송도달집축제는 암남동 장군산에서 진행되는 산신제를 시작으로 길놀이와 제액초복을 기원하는 무형문화재 공연, 달맞이제가 식전 행사로 펼쳐진다. 개막식에 이어 화려한 불꽃놀이도 진행되어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달집태우기는 오후 6시 30분부터 시작되며 송도 지역 주민이 직접 제작한 것으로 모두의 소망을 담은 대형 달집이 밤하늘을 향애 타오른다.

 

부대행사로는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전통놀이 경기가 각 동별로 진행되며 관광객들도 현장에서 떡메치기와 전통놀이에 참여할 수 있다. 소망쓰기를 비롯해 타로카드 ,소망 연 만들기, 청사초롱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및 참여행사가 마련되어 축제의 재미와 흥겨움을 더하고 있다. 

 

부산 송도해수욕장은 1913년에 부산 최초로 개장한 해수욕장으로 2000년부터 5년여간 정비사업을 펼쳐 줄어든 백사장을 확장하고 분수대 등을 설치하며 해변공원이 되었다. 주위에 수산시장과 암남공원 등이 있다. 1996년 4월 군사보호구역에서 개방된 도시 자연공원인 암남공원과 바다낚시로 유명한 두도공원으로 연결된 송도는 조용한 바다 정경이 장관이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