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에서 대자연의 은빛 설원을 만나세요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는 2022년 12월 25일부터 2023년 2월 12일까지 지리산 허브밸리 내 눈꽃축제장에서 펼쳐진다. 세계의 명산 지리산 바래봉에서 따스한 봄날에는 연분홍 철쭉으로, 북풍한설의 겨울날에는 순백의 모습으로 철따라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지리산 자락 바래봉에서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가 펼쳐진다.  

 

운봉 허브밸리는 해발 500~600m로 풍부한 적설량을 자랑하는 고원지대로 눈이 내리면 잘 녹지 않는 기후를 나타내며 매년 대자연의 은빛 설원을 만들어 낸다. 지리산 허브밸리 내 눈꽃축제장에서는 바래봉 눈꽃등반, 이글루체험, 먹거리장터, 각종 체험프로그램으로 연날리기, 썰매대회 등이 펼쳐진다. 

 

<사진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운봉 바래봉은 풍부한 적설량을 자랑하는 고원지대로서 대자연의 은빛 설원의 아름다움을 뽐내는 아시아의 알프스이다.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의 주요행사에는 눈썰매, 얼음썰매 ,눈꽃동산, 눈꽃등반이 있다. 바래봉은 지리산의 봉우리 중 하나로 높이 1167m로 전국 제일의 철쭉군락지이다. 바리때를 엎어놓은 듯한 산의 모습에 바래봉으로 불리게 되었다.

 

지리산 바래봉 자락의 해발 600m 지역인 남원시 운봉읍 용산리 일대에 자리하고 있는 지리산허브밸리는 지리산웰빙 허브산업특구로 지정받은 지역으로 대온실, 허브토피아관, 오헤브정원, 자생식물압화관, 허브온실 ,몽환정원, 수국길, 암석원, 동화마을, 스카이레일, 조각공원, 전망대, 철쭉동산 등 볼거리가 많은 곳이다. 허브밸리의 요금은 성인 3,000원이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