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포천 백운계곡에서 펼쳐지는 45일간의 동장군축제

 

동장군축제는 2022년 12월 23일부터 2023년 2월 5일까지 경기도 포천시 백운계곡일원에서 펼쳐진다. 산과 계곡이 어우러져 경치가 아름다운 포천백운계곡에는 현지마을 주민들이 손수 만들어 제18회 동장군축제가 열린다. 45일간 열리는 동장군축제의 슬로건은 '흰눈 펑펑! 얼음꽁꽁! 가자, 포천백운계곡!'으로 약3천평부지내에서 이루어진다.

 

동장군축제는 겨울 여행의 테마가 있는 놀이와 먹거리, 체험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특히 눈썰매장은 길이가 약 120m로 계곡과 주변 경관과 어우러져 눈썰매를 타며 전후좌우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어 수도권애에서 최고의 겨울축제를 자랑하고 있다. 산과 계곡의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는 포천백운계곡 자연속에서 희망을 담아 갈 수 있기를 바란다.

 

 

자연계곡에서 만들어진 전통썰매장, 송어얼음낚시, 전통팽이치기, 이글루&어린이 썰매장, 빙어낚시, 스케이트장 등은 어른에게는 동심의 세계를, 아이들에게는 좋은 체험이 될 것이다. 시설에는 튜브눈썰매, 어린이 눈썰매, 이글루 체험, 스케이트장, 회전 썰매, 야외무대, 이벤트존, 동장군 마켓, 실내체험&푸드코드, 바베큐, 얼음트리, 팽이치기, 전통썰매, 송어낚시.

 

주변관광지에 산정호수는 산책길과 조각공원, 보트장, 썰매장이 있으며, 평강식물원은 암석원, 잔디광장 등 12개 테마의 종합식물원, 포천아트밸리는 화강암 채석장을 친환경 문화예술공간으로 조성한곳, 허브아일랜드는 불빛동화축제로 유명한곳, 국립수목원은 광릉수목원으로 알려진 곳으로, 아프리카 예술박물관은 아프리카의 유물, 민속공예품, 음식, 공연.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