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안성 동막골 빙어축제 1급수 저수지에서 만나는 빙어낚시 겨울 레포츠

 

안성 동막골 빙어축제는 2022년 12월 24일부터 2023년 2월 5일까지 9시부터 17시까지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두교리광혜원저수지에서 펼쳐진다. 동막마을 광혜원저수지 상류 일원이며 겨울철 얼음판 위에서 펼쳐지는 빙어낚시 겨울 레포츠를 체험해볼 수 있다. 광혜원 저수지는 차령산맥 물줄기의 전형적인 계곡형 1급수 저수지로서 대형급 저수지이다. 

 

상수원 지역에 오염원이 없어 1급수를 자랑하며 주변 경관도 수려하다. 빙어 뜰채잡이와 옛날썰매를 탈 수 있으며 입장료는 1인 1만원으로 동행인원 50% 할인이며, 5세 미만은 무료이다. 빙어낚시는 가능하나 얼음 결빙 안전 상태에 따라 얼음 두께 15㎝미만인 경우엔 부교에서 만 빙어낚시를 진행한다. 무료 놀이시설인 옛날썰매도 얼음상태에 따라 진행된다.

 

 

수상글램핑 빙어낚시 체험은 캠핑과 낚시의 만남으로 수상글램핑에서 동절기에는 빙어낚시를 한다. 간단한 도구로 빙어낚시를 체험할 수 있으며 캠핑분위기 속 물위에서 겨울철 특별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글램핑 예약시 빙어낚시세트2+미끼1+집어체1을 기본 제공받는다. 최신 수상방가로에서 붕어낚시를 즐길 수 있으며, 사계절 찌낚시가 가능하다. 

 

빙어는 몸길이 15㎝정도로 가늘고 길다. 등지느러미와 꼬리지느러미 사이에 기름지느러미가 있다. 아가미뚳껑 뒤부터 꼬리자루까지 굵은 세로무늬가 있다. 여름철에는 호수나 늪의 깊은 곳에 서식하다가 11월 경이면 얕은 곳으로 이동한다. 가을부터 봄까지 어획하여 튀김, 회 ,탕 등 재료로 이용한다. 공어, 뱅어, 동어 등으로도 불리고 있다. 얼음 속에 산다고 한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