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베트남의 무이네는 사막이 아니고 모래 언덕인 사구라고 부르는 곳이다.



 

베트남의 무이네는 사막이 아니고 모래 언덕인 사구라고 부르는 곳이다. 마치 모래 언덕이 사막과 같아 사막이라고 많이들 생각하고 있다. 사막은 건조기후로 형성된 모래땅이며 무이네는 열대 또는 아열대 기후로 비가 많이 내리는 지역에 생성된 모래 언덕인 사구이다. 사구는 오랜세월동안 바다에서 형성된 모래가 바닷바람에 날려 육지에 쌓여서 형성된 모래 언덕이며 해변가 모래사장이 규모가 커진 모래 언덕이다. 베트남의 중부에는 사구가 많이 조성되어 있다.

 

무이네는 바닷가가 아름다운 관광지로 부근에 규모가 큰 사구가 자리하고 있다. 레드 듄과 화이트 듄 2곳이 유명하다. 레드 듄은 관광지와 가까운 곳이지만 규모가 좀 작은 편이며, 화이트 듄은 관광지와 좀 멀리 떨어져 있으나 규모가 훨씬 큰 곳이다. 무이네 사구에서는 관광객들을 위하여 지프투어, 일출 투어, 일몰 투어 등을 마련하고 있다. 드넓은 사막을 배경으로 지프 트어도 체험할 수 있고 사막에서의 멋진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자. 

 

요정의 샘물은 잔잔한 시냇물이 흐르는 황토길에서 맨발로 산책을 해보자, 이색적인 분위기가 신비한 느낌을 느끼게 한다. 신밧드 케밥은 무이네의 맛집으로 가장 유명한 곳 중의 하나로 케밥에 고기가 한가득 푸짐하게 구성되어 맛과 함께 시장기를 달래준다. 무이네의 판티엣 해변은 베트남의 하와이라고 불리우며, 길이가 길고 물이 맑고 깨끗하며 밤이 되면 해변 근처에는 볼거리와 놀거리가 넘치는 클럽들이 있다. 해양스포트 하기에 좋은 해변이다.

 

보케거리는 저렴하고 다양한 아주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갑각류를 맛볼 려면 이곳 보케거리를 찾아 랍스터, 게, 새우 등을 맛을 보자. 포레스트 스파는 마사지 샵으로 방갈로 형식으로 바닷소리를 들으면서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피싱 빌리지는 베트남 어촌의 삶을 그대로 볼 수 있는 곳으로 배와 어선들이 바다에 떠 있는 풍경이 가슴에 와 닿는다. 어선을 타고 바다를 돌아볼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