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합천 황매산철쭉제 2021황매산군립공원에서 만나세요

 

합천 황매산철쭉제는 해마다 5월 초순경에 열릴 예정이다. 합천 황매산철쭉제는 가회면 황매산군립공원 일원의 황매산 능선에서 펼쳐지는 진분홍빛 철쭉으로 화려하게 피어난 철쭉으로 황매산철쭉제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황매산은 황매산철쭉제 기간 동안 진분홍빛 철쭉으로 350,000제곱미터의 넓이로 화려하게 뒤덮인다. 영남의 소금강이라고 불리는 황매산은 산 정상의 철쭉군락지까지 잘 정비된 도로로 접근이 편리하여 노부모님들을 모시시고 동반한 가족산행 코스로 알맞은 곳이다. 가족들과 함께 산을 오르기에 무리가 있는 노부모님들을 모시고 찾아가 보자. 부모님이 동심으로 돌아갈 것이다. 2021년 2ㅔ25회 황매산철쭉제는 취소가 되었다.

 

황매산은 1108m의 높이로 소백산과 바래봉에 이어 철쭉 3대 명산으로 그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 만물의 형태를 갖춘 모산재의 기암괴석과 북서쪽 능선의 정상을 휘돌아 산 아래 해발 800~900m의 황매평전 목장지대로 이어진 전국 최대 규모의 철쭉 규모의 철쭉군락지는 그야말로 하늘과 맞닿을 듯 드넓은 진분홍빛 산상화원으로, 보는 이들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하는 자연 그대로의 신비함을 느낄 수 있다. 철쭉제례, 합천황토한우를 찾아라, 철쭉머그컵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과 진분홍 철쭉을 배경으로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사진을 찍으면 즉석에서 인화해 준다.

 

황매산군립공원은 합천군 가회면에 있는 군립공원으로 1983년 합천군 군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합천호의 물 속에 잠긴 산자락의 모습이 마치 호수에 떠 있는 매화 같다고 하여 수중매라고 불리는 황매산을 중심으로 펼쳐진 일대를 말한다. 황매산은 700~900m의 고위평탄면 위에 높이 약 300m의 뭉툭한 봉우리를 얹어놓은 듯한 모습을 하고 있으며, 북쪽 비탈면에서는 황강의 지류들이, 동쪽 비탈면에서는 사정천이 발원한다. 여름에는 시원한 계곡과 맑은 물이, 가을에는 온 산을 감싸는 참억새가, 겨울에는 새하얀 눈과 혹한의 바람이 각각 계절의 맛을 더하고 있다.

 

황매산의 주봉우리는 크게 하봉, 중봉, 상봉으로 나누어지며, 삼라만상의 온갖 형태를 갖춘 767m의 모산재의 기암괴석의 바위산이 절경을 이루고 있으며, 북서쪽 능선을 타고 펼쳐지는 황매평전의 군락과 한국 제일의 명당으로 알려진 무지개터, 황매산성의 순결바위, 국사당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남쪽 기슭에는 통일신라 때의 고찰인 합천 영암사지 등이 있다. 모산재는 합천팔경 가운데 제8경에 속하고 있으며 주변 관광지로는 합천호, 황계폭포, 해인사, 용문정 등이 있다.

 

합천영상테마파크는 합천군 용주면 합천호수로 757, 가호리 418의 촬영세트장이다. 2003년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의 평양시가지 전투 세트장을 재작하여 영화 흥행 후 많은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오자 합천군이 본격적으로 영상테마파크로 조성하여 영화, 드라마, CF촬영장 등으로 활용하고 있다. 2004년 4월에 개장하였으며 면적은 약 7만 5,000제곱미터에 달한다. 개장시간은 11월부터 2월까지는 9시부터 18시까지이며, 합천영상테마파크로부터 10km 이내 거리에 잇는 주변 관광지는 합천호관광지와 황계폭포, 황매산 등이 자리하고 있다.

 

합천영상테마파크에는 증기기관차, 탱크, 장갑차 등이 서 있는 폐허가 된 평양시가지를 비롯하여 전차가 오가는 거리, 조선총독부, 헌병대 건물, 경성역, 반도 호텔, 세브란스병원, 파고다극장, 책방, 목욕탕, 이발소, 양장점, 살롱, 찻집 등 1930~1940년대 일제 강점기의 경성시가지 모습이 재현되어 있으며, 1960~1980년대 서울 소공동거리도 만들어져 있다.

 

 

합천 해인사는 한국 화엄종의 근본 도량이자 우리 민족의 믿음의 총화인 팔만대장경을 모신 사찰로서 한국인의 정신적인 귀의처요, 이 땅을 비추는 지혜의 등불이며 가야산 남쪽 자락에 자리 잡고 있으며 불교의 불, 법, 승 3보 가운데 법보사찰이다. 불보사찰 통도사, 승보사찰 송광사와 함께 법보종찰인 해인사는 우리나라 3보 사찰 중 하나이다. 삼보사찰이란 통도사는 부처님의 진신사리와 가사를 봉안한 불보사찰, 해인사는 부처님의 말씀인 팔만대장경을 간직하고 있는 법보사찰, 송광사는 보조 국사이래 열여섯 명의 국사를 배출하였기에 승보사찰로 삼보사찰이라고 한다.

 

해인사는 신라시대에 그 도도한 화엄종의 정신적인 기반을 확충하고 선양한다는 가치 아래, 이른 바 화엄십찰의 하나로 세워진 가람이다. 화엄종의 근본 경전인 화엄경은 4세기 무렵에 중앙아시아에서 성립된 대승 경전의 최고봉으로서, 그 본디 이름은 대방광불화엄경이며 동양문화의 정수라고 일컬어진다. 이 경전에 해인삼매라는 구절이 나오는데 해인사 이름은 바로 이 해인삼매에서 비롯되었다고 한다. 해인삼매는 있는 그대로의 세계를 한 없이 깊고 넓은 큰 바다에 비유하여 거친파도 곧 중생의 번뇌 망상이 비로소 멈출 때 우주의 갖가지 참된 모습이 그대로의 물 속에 비치는 경지를 말한다.

 

고스트파크는 합천군 용주면 합천호수로 - 757, 가호리 256-5에 자리하고 있으며, at Halloween호러 파티가 펼쳐질 메인 스테이지 호러 퍼포먼스, 고스트마술쇼, 블러드 EDM, 좀비 크레이지 파티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고스트를 찾아라에서는 한기가 느껴지는 어둠 속 대규모 세트장에 숨어 있는 고스트를 찾으면 특별한 선물이 기다리고 있다. 고스트 분장실&의상실에서는 최고의 분장팀과 의상팀이 제공하는 하이퀼리티 코스튬 체험 공간으로 유료로 진행된다. 고스트 펍&푸드트럭에서는 다양한 Food&Beer가 있으며, 고스트펍과 푸드트럭이 함께하는 호러 컨셉의 먹거리, 마실거리를 제공

 

고스트 프리마켓에서는 악마적 재능을 선보이는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할로윈데이에만 얻을 수 있는 득템 찬스이다. GHOST AT HALLOWEEN PARTY의 공연으로는 19시부터 BLANK BLACKD의 오프닝 퍼포먼스 공연, BLANK BLACKD의고스트 마술쇼, 아나키스트의 현대무용인 뮤지컬 갈라, MC 쇼단의 고스트 경품 이벤트, 블랙바니의 퍼포먼스 댄스 공연, DJ라라, 스칼리의 블러드 EDM 파티, 싸이버거의 좀비 크레이지 파티 등이 있으며, HIDDEN GHOST CHECK POINT에 전쟁의 도시, 악몽교실, 사라진 무당의 집, 여곡성 가옥, 죽음의 언덕, 연쇄살인자의 길, 적산가옥, 사일런트 저택이 있다.

 

오도산자연휴양림은 합천군 봉산면, 압곡리 산 150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만날 수 있는 휴식처이다. 해발 1,133m의 고산준령인 합천 오도산의 한 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도산은 경상남도 거창군 가조면과 합천군 묘산면, 봉산면 등에 걸쳐 있는 산, 북동쪽으로 2km지점의 높이 1,039m의 두무산 등과 더불어 가야산맥의 말단봉을 이룬다. 오도산 자연휴양림은 북쪽으로 우리나라 3대사찰 중의 하나이며 법보종찰인 해인사와 가야산, 매화산이 위치하고 있으며 ,남으로는 합천호와 연결되어 주변에 관광명소가 많고 자연경관이 수려한 곳이다.

 

오도산자연휴양림에는 봄이면 진달래와 철쭉, 여름이면 시원한 계곡물, 가을이면 오색빛깔 단풍이 내장산과 견줄만 하다고 하며 휴양림 내 울창한 숲에서는 계곡을 거슬러 산을 오르는 산행이 또한 특색이 있다. 오도산 자연휴양림 내의 계곡을 따라 방문자 안내소와 숲속의 집, 취사장, 야영테크, 야영장 등 휴양객을 위한 편의시설이 있다. 계곡을 따라 방문자 안내소와 숲속의 집, 취사장, 야영테크, 야영장 등 휴양객을 위한 편의시설이 있다. 사시사철 흐르는 계곡의 맑은 물과 숲속의 집을 뒤로하여 오르는 등산코스는 오도산 자락의 작은봉 숙성산과 연결되어 부근의 합천호가 내려다 보인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