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쁘띠프랑스의 이색적인 풍경과 호명호수의 깨끗한 물을 찾아서

 

 

쁘띠프랑스는 경기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63, 고성리 616-2에 자리하고 있으며, 드라마 베토벤의 촬영지로 경춘가도 46번 도로에 이어지는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 363번 지방도로로 청평댐에서 남이섬 방향으로 호숫가 길을 따라 10km쯤 가다보면 왼쪽 언덕에 흰색의 예쁜 건물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데 국내에서 보기 힘든 이국적인 풍경이 눈앞에 펼쳐져 새로움을 찾아내게 된다. 지중해 연안의 어느 마을 같은 건물들이 주위 배경과 함께 마치 알프스 산록의 전원마을 같은 느낌이 든다.

 

프랑스 현지와 정식계약을 맺은 어린왕자 테마파크로 프랑스 문화를 체험하는 곳이다. 국내 유일의 프랑스 테마파크로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의 다양한 문화체험과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꽃, 별, 어린왕자 프랑스 문화마을, 꽃들의 향연 ,자연과 하나되는 공간, 쁘띠 프랑스를 찾아보자. 자라나는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공간이자 함께 하는 어른들에겐 동심을 떠올리게 하는 동화 같은 공간이다. 길가에는 유럽 골동품이 늘어선 벼룩시장이 귓가에는 수백년전에 만들어진 오르골의 멜로디가 광장에는 마리오네트 공연이 흥겹게 펼쳐진다.

 

 

기뇰인형극은 1800년대부터 시작된 프랑스 전통의 손인형극으로 깜찍한 인형들이 펼치는 스토리에 함께 주인공이 되어 보자. 체코 전통 인형 마리오네트가 또각또각 다가와 말을 건네며 살아움직이는 듯 정교한 공연과 함께 서로 친구가 되어 신나게 댄스타임도 즐겨보자. 오르골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실제 감상도 해본다. 스템프 이벤트, 쁘띠포토존, 프랑스전통놀이가 마련되어 있다. 쁘띠끌로슈는 사랑의 종 자물쇠로 바오밥 나무에 사랑의 메시지를 담아 걸어보자. 프로포즈의 방에서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자.

 

 

호명호수는 가평군 청평면 상천리의 호명산 해발 535m 지점에 있는 인공 호수로 가평팔경 가운데 하나로 제 2경으로 꼽힌다. 호명호수는 물이 맑고 깨끗한 곳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건설된 양수식 발전소인 청평양수발전소의 상부에 양수발전을 위한 물을 저장하기 위하여 인공적으로 조성한 상부저수지로 호명산의 수려한 산세와 더불어 넓은 저수지는 백두산 천지를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하고 있다. 호명산으로 올라가 장자터고개를 지나 300여m 정도 가면 볼 수 있다.

 

 

호명호수와 더불어 산 아래로 길게 펼쳐진 계곡은 수려한 산세와 드넓은 호수가 아름다운 경관을 빚어내어 산과 호수를 찾은 사람들에게 훌륭한 휴식처로서 등산과 함께 그 묘미를 즐길 수 있으며, 능선을 따라 곳곳에 핀 야생화와 각양각색의 버섯을 관찰하는 재미도 색다르며, 호명호수 팔각정에서 내려다보는 청평호반 역시 일품이다. 호수 주변은 호명호수공원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4월부터 호수가 얼 때까지만 개방되며, 개방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고 제한된다. 계곡 중간의 상천낚시터는 강태공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이 되기도 한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