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어머니 품속처럼 포근한 칠갑산 자연휴양림

 

 

어머니 품속처럼 포근한 칠갑산 자연휴양림은 충청남도 청양군 대치면 광대리 산 73의 해발 561m의 충청남도의 알프스라 불리는 칠갑산 기슭에 자리하고 있으며, 울창한 숲과 맑고 아름다운 계곡의 자연경관을 살려 1990년 5월에 개장하였으며 구역면적은 75만 ㎡이며 청량군청에서 관리하며, 청양자연휴양림이라고도 한다.  99계곡, 냉천계곡, 강감찬계곡 등을 끼고 있는 휴양림이다. 소나무숲이 운치 있게 우거져 있으며 송림을 따라 산 정상에 이르는 등산로가 있다.

 

 

칠갑산 자연휴양림은 청정지역의 특색을 살린 삼림욕장으로 난방, 취사, 샤워 시설이 갖춰진 단독형 통나무집7동, 원두막 4동, 100어명을 수용할 수 있는 야영장 2개소, 강의실 1동, 대피소 2동, 벤치 35개, 잔디광장, 산책로, 체력단련시설, 물놀이장 2개소, 오토캠핑장, 100여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 2개소 등 각종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사계절 아름다운 칠갑산, 말곡 깨끗한 지천에 고향의 향기가 가득한 충남의 중심, 청양에서 조용한 전원에서의 소박한 휴식을 즐겨 여름 꿀 잠 같은 휴식을 위해 잠시 찾아가 보자.

 

 

칠갑산 자연휴양림은 가족이 함께 쾌적한 자연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휴양지이며 단체행사를 진행하기에도 안성맞춤인 곳이다. 휴양림이 자리하고 있는 칠갑산에는 아흔아홉골, 냉천골, 장곡사 등이 있으며 가까운 곳에 한국의 명소로 선정되기도 한 맑은 시냇물이 층암절벽 아래로 흐르는 까치내에 청소년 야영장이 들어서 있어 피크닉 장소로도 사랑받고 있는 곳이다. 칠갑산 자락에 있는 작천인 까치내유원지는 한국의 명수로 선정된 맑은 시냇무로 층암절벽 아래를 곡류가 휘감아돈다. 그 밖에 천장호수, 구곡지천, 모덕사 등의 관광지가 있다.

 

 

칠갑산은 청양의 대표 산이며 '콩밭 메는 아낙네야, ..."의 노래 칠갑산이 있다. 충남의 중심부에 위치한 청양, 그 청양의 중심부에 최고봉으로 우뚝서 있는 칠갑산은 청양군 대치면, 정산면, 장평면, 남양면 4개면에 걸쳐 있다. 칠갑산의 칠은 천지만물의 생성원리인 지, 수, 호, 풍, 공, 견, 식을, 갑은 천체운행의 원리가 되는 육십갑자의 으뜸인 갑자에서 연유되었다. 지천과 잉화달천이 계곡을 싸고돌아 7곳에 명당이 생겼다해 이름이 붙었다. 아흔 아홉 골이 있고 울창한 숲과 계곡으로 빼어난 비경을 간직하고 있어 충남 알프스로 불린다.

 

 

칠갑산 오토캠핑장은 칠갑산과 지천 구곡의 절경을 따라 시원하게 흘러내리는 까치내 유원지 일원에 조성되어 밤이면 청양의 맑은 하늘에서 쏟아지는 별은 덤으로 감상할 수 있다. 캬로뱐 29면과 자동차 야영장 28면, 취사장 2동, 놀이터, 운동시설, 다목적 잔디광장 등 각종 편의시설이 완벽하게 갖춰져 있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피로를 풀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맑은 공기와 풀벌레 소리 가득한 캠핑장에서 쏟아지는 별과 함께 색다른 추억 만들기에 최상의 장소이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