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청남대 영춘제 2021 따뜻한 봄날에 어울리는 시간

 

 

 

 

청남대 영춘제는 2021년 4월 24일부터 5월 9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청남대 영춘제는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청남대길 646 청남대 일원에서 청남대관리사업소 주최로 펼쳐진다. 청남대는 역사와 자연이 살아숨쉬는 곳으로 산과 호수가 어우러진 봄날의 풍광속에 함께 봄을 만끽할 수 있는 영춘제가 개최된다. 청남대 영춘제에서는 주말에는 문화예술공연으로 매직쇼, 퓨전국악, 보컬, 포크송, 걸그룹, 시립합창, 사물놀이 등이, 어울림 마당이 14시부터 진행된다. 주중에는 야생화 전시, 동호인 야생화 전시, 품평회, 분재전시 등이, 체험행사로 팝콘행사, 풍선아트, 마술, 소망깃발만들기, 태극기 한반도 만들기 등, 특별공연으로 5월 둘째주 목요일 상사쳄버퓨전오케스트라가 유용성 지휘로 펼쳐진다.

 

 

 

수암골은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 15-4 수동에 자리하고 있는 청주 우암산에 있는 동네로 수암골목 1번지에 있어 수암골로 불리고 있다. 한국전쟁 당시 피란민들이 살면서 생겨난 곳을 좁은 집들이 다닥다닥 붙어 있는 곳으로 2007년 공공미술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골목에 그림이 그려지면서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을 하였다. 벽화가 그려진 조용한 골목길을 봄 햇볕을 맞으며 돌아보자. 드라마 카인과 아벨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아기자기한 골목을 카메라에 담으려는 방문객이 많이 찾아오고 있다.  

 

 

 

대청호는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에 자리하고 있는 한국에서 3번째 규모의 호수이다. 1980년에 대청댐이 완공되면서 조성되어 대전광역시, 청주시의 식수와 생활용수, 공업용수를 공급하고 있다. 호수 주변에 야산과 숲이 우거져 있어 드라이브 코스로 그 이름을 알리고 있는 곳이다. 철새와 텃새가 많이 날아들어 여름철에는 상류에서 백로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전망대가 마련되어 있어 주변경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1998년에 물홍보관이 개관되어 입체 영상관과 수족관 등을 갖추고 있으며 주위에 잔디광장이 잘 조성되어 있다.

 

 

 

미동산수목원은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수목원길 51 미원리에 충북 산림환경연구원에 자리하고 있다. 전문수목원, 산림교육관, 식물종자은행, 수목산야초연구센터, 자연체험캠프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수목원의 중심을 이루는 전문수목원은 온실, 기념식수원, 단풍나무원, 유전자보존원, 야생초화류원, 무궁화원 애완곤충생태원 등 11개 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목산야초연구센터에서는 번식 및 이용가치 분석, 다목적 자생식물원 조성 등의 연구 사업을 진행하며 자연체험캠프는 삼림욕과 산악자전거 등을 즐길 수 있는 숲길로 환경보호와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한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