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정읍벚꽃축제 봄향기 흩날리는 정읍천

 

정읍벚꽃축제는 해마다 4월 초순경 정읍시 벚꽃로 401 정읍천변 어리이축구장 일원에서 정읍시 주최로 펼쳐진다. 정읍이 자랑 벚꽃길은 정읍 나들목에서 내장산 주차장까지 이어지는 구간에 멋진 봄꽃 풍경이 자태를 나타낸다. '벚꽃 향기 흩날리는 정읍! 벚꽃 눈짓愛 빠지다!' 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된다. 정읍천을 따라 펼쳐지는 내장상동에서 연지동에 이르는 5km의 벚꽃구간은 정읍 9경에 선정될 만큼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축제의 첫날에는 19시에는 개막식 및 축하공연이 있으며 대규모 불꽃쇼 순서로 펼쳐진다. 식전행사는 17시 30분에 유명 가수 축하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어린이를 위한 페이스페인팅, 공예체험, 전통놀이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벚꽃로 걷기 좋은 거리가 마련되어 있으며 정읍예술제와 자생화전시회가 함께 진행되어 볼거리를 다양화 하는게 특징이다. 정읍 톨게이트에서부터 시작된 벚꽃은 정읍교통공원까지 핀 벚꽃을 보며 산책하기에 좋은 코스이다.

 

 

 

야간경관조명 운영이 되며, 샘골시장의 정주교에서 정읍사의 정동교 까지 차량통제가 된다. 정읍시는 정읍벚꽃축제를 진해 군항제, 여의도 벚꽃축제에 이은 전국 3대 축제로 키우기 위해 야간 경관을 강화하고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체험, 먹거리 및 농특산물 판매부스 운영이 있다. 정읍시민이 신청하여 운영되는 간식 먹거리에는 식사와 주류 등 일반음식은 샘골시장과 음식점 활성화를 위해 벚꽃축제장에서는 판매되지 않고 있으며 이는 상생의 방법중 하나라는 점이 정읍시의 바른 선택이다. 김밥, 쌍화차 간식부스도 마련된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