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세종 조치원 복숭아 봄꽃축제 사랑하는 사람과 꽃밭을 걸어보세요



 

세종 조치원 복숭아 봄꽃축제는 매년 4월 중순경 세종시 조치원읍 서창리 180 세종시문화예술회관일원에서 세종특별자치시 주최로 펼쳐진다. 조치원 복숭아는 우리나라 복숭아의 대명사로 잘 알려져 있으며 그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방문객에게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등을 제공하여 도농교류 촉진과 농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하고자 세종 조치원 복숭아 봄꽃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세종 조치원 복숭아 봄꽃축제는 올해로 20여년째를 맞이하는 농산물을 주제로 하는 축제이다. 복숭아꽃말은 유혹, 매력, 희망으로 꽃향기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봄꽃 축제 속으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아름다운 꽃밭속을 거닐어 보자.

 

 

 

세종 조치원 복숭아 봄꽃축제는 북숭아의 수확기인 여름에만 축제를 개최해왔으나 2016년부터는 봄에는 꽃을 주제로한 복사꽃축제를 개최하고 여름 수확기에는 관내외 지역을 대상으로 릴레이 홍보판촉 행사를 개최하여 세종 조치원복숭아의 대외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중이다. 110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조치원복숭아는 황토질에서 생산되어 유난히 당도가 높고 과육이 아삭하며 향긋한 복숭아향이 진하기로 유명하다. 8월이면 조치원복숭아 축제가 개최된다.

 

 

 

세종 조치원 복숭아 봄꽃축제의 행사에는 문화공연으로 공식행사인 개막식, 초청공연, 버스킹, 지역단체의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있으며, 경연으로는 전국 어린이 사생대회, 전국 사진공모전, 전국 봄꽃 가족음악회, 주민자치센터 문화공연 등이 있다. 체험으로는 복숭아 꽃 페이스 페인팅, 복숭아 캐릭터 만들기, 꽃핀, 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으며, 기타행사로는 복사꽃 마라톤대회, 농특산물 장터, 먹거리장터, 참여객 이벤트 행사, 포토존, 꽃마차타기 등이 있다.

 

 

 

세종복숭아는 충청남도 북숭아 생산량의 50%를 차지하며 우수 특산물로 그 이름을 전국에 알리고 있는 조치원의 특산물이다. 세종 조치원 복숭아는 당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과 풍성한 향기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맛과 향, 당도, 빛깔 모두가 으뜸이라 충청남도에서 유일하게 으뜸 Q마크를 획득한 화려한 이력도 가지고 있다. 이곳에서는 매해 복사꽃 향기가 그윽한 4월 중순에 세종 조치원 복숭아 봄꽃축제를 열어 세종복숭아의 우수함을 전국에 알리고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