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논산딸기축제 달콤한 봄의 향기를 만끽하세요

 

논산딸기축제는 2021년 2월 24일부터 2021년 2월 28일까지 비대면으로 만날 수 있다. 논산딸기축제는 논산천 둔치 및 딸기밭에서 봄의 향기를 전하는 논산딸기를 만날 수 있으며 논산시 주최로 펼쳐진다. 딸기의 향과 멋이 가득찬 논산딸기는 맑은 물과 공기, 풍부한 일조량, 그리고 비옥한 토양등 천혜의 자연 조건속에서 딸기를 재배하기에 적합한 땅과 재배의 90여년의 역사와 본격적인 생산 및 출하의 50년의 재배기술이 만들어 놓은 작품이다. 논산딸기축제는 우수한 논산딸기를 알려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논산과 도시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딸기축제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논산딸기축제는 충청남도 유망축제로 인정받아 많은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으며 매년 외국인 관광객도 증가하고 있다. 2012년과 2013년에는 전국 탑딸기 품질평가회에서 최우수 품질장을 받았으며 2015년에는 논산딸기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논산청정딸기 산업특구가 우수특구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지속가능한 농업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6대한민국환경대상에서 친화경농산물 부문에 선정되었다. 논산딸기축제가 대한민국명가명품대상을 수상, 2017 KOREA Bestselling Brand로 선정되었다.

 

 

 

논산딸기축제의 주요행사에는 풍물단, 국악공연, 군악대 등의 식전공연, 개막식 및 축하공연, 불꽃놀이, 국악, 밴드 등의 무대공연, 가족대항 딸기 이벤트, 논산예술인 한마당, 논산시민화합 한마당, 논산딸기축제 폐막공연 등, 상설행사에는 논산딸기 특구관, 청정딸기 수확체험, 딸기케이크, 잼 만들기, 딸기음식 체험, 판매, 딸기 공예, 만들기 체험 등, 홍보행사에는 웰빙 딸기음식 판매, 논산기업상품 홍보 판매 등이 있다. 넉넉한 인심과 정감이 흐르는 충절과 예학과 딸기의 고장 논산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보자. 방송세트장 설치 운영으로 딸기테마공원 및 논산관내 딸기밭 일원에서 펼쳐진다.

 

 

 

청정딸기 산업특구 딸기축제의 추진방향과 목표는 논사 청정딸기산업 특구 지속발전을 위해 농업인은 친환경고품질 논산딸기를 알리고, 안전한 딸기생산을 다짐하고, 미래소비자를 충성고객으로 자리매심하는 축제, 논산시민은 시민모두가 주인되어 맞이하고, 시민모두가 하나되며, 시민모두가 기다리는 축제, 관광객에게는 농촌문화의 정을 담아가고, 딸기축제의 멋과 맛을 즐기며, 가족사랑의 소중함을 다지는 축제, 축제추진체는 우리지역과 도시와의 소통의 장, 시민화합의 장,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축제이다.

 

 

 

딸기수확체험은 축제 당일 행사장에서 농가까지 상시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수확체험 현장접수가 가능하며, 더욱 여유있고 편리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딸기수확체험농가에서 딸기잼, 딸기인절미, 딸기화분, 딸기비누 만들기, 연날리기 및 나물캐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농가별로 진행된다. 딸기수확체험은 2월부터 5월까지 진행되며 기온이 선선한 2~3월에는 딸기의 당도가 더욱 높아 좋은 딸기를 수확할 수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