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봄먹거리축제의 새조개, 쭈꾸미, 대게, 고로쇠 등이 기력을 회복시켜줄 맛있는 축제

 

 

봄먹거리축제로 가볼만한 축제에 대해서 살펴보자. 봄먹거리축제로 가볼만한곳으로는 홍성 남당항 새조개축제를 비롯하여 무창포쭈꾸미축제와 영덕대게축제, 그리고 배내골고로쇠축제 등이 있다. 봄먹거리축제로 살펴볼 홍성 남당항 새조개축제는 새의 부리를 닮은 싱싱한 새조개를 맛볼 수 있는 축제이며 영덕대게축제는 대표적인 봄축제로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행사이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배내골고로쇠축제는 봄기운을 몸으로 직접 느낄 수 있는 행사로 고로쇠 수액을 직접 맛볼 수 있다.

 

<사진출처 홍성군청>

 

홍성 남당항 새조개축제는 올해 제 18회로 2021년 1월 23일부터 3월 31일까지 비대면 온라인 및 충청남도 홍성군 남당항 일원에서 남당항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회와 매콤한 양념무침, 샤부샤부 등 새조개를 재료로 한 요리 시식회 코너와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행사가 함께 열린다. 조개의 속살이 새의 부리모양과 닮아 새조개로 불리우며 12월부터 이듬해 2월 사이에 잡히는 것이 가장 맛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육지와 바다가 어우러지는 내포인 천수만 새조개는 이지역의 대표적인 별미로 알려져 있다. 볼거리, 즐길거리 등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홍성군의 대표 겨울 축제인 새조개축제는 매년 전국의 관광객을 남당항으로 불러 모으고 있으며,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해왔지만 올해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축제로 전환해 온라인 상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쇼핑몰을 통해 새조개 샤브샤브를 집에서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새 조개와 육수용 조개, 채소, 칼국수, 생면 등 모든 양념장이 포장된 새조개 샤브 키트가 판매되고 있다. 

 

< 사진출처 무창포주꾸미축제, 무창포 해수욕장 >

 

무창포쭈꾸미축제는 보령시 웅천읍 열린바다2길 46 의 무창포항과 무창포해수욕장에서 펼쳐진다. 신비의 바닷길과 함께 주꾸미가 한창인 3월하순에서 4월 상순까지 싱싱한 해산물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어선에서 갓 잡아올린 초봄의 별미인 주꾸미와 개불, 맛, 조개류 등 다양한 수산물을 만날 수 있어 미식가들의 입맛을 돋우어 준다. 주꾸미 먹거리장터, 바지락 잡기체험, 주꾸미잡기체험, 해상가두리낚시체험, 주꾸미 디스코 경연대회, 품바공연, 신비의 바닷길 체험, 관광객 노래자랑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영덕대게축제 >

 

영덕대게축제는 매년 3월 하순경 영덕군 강구면 동해대로의 강구항 일원에서 펼쳐진다. 다채로운 행사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100여개의 대게 상가가 밀집해  큰 규모의 대게거리가 형성되어 천녀의 맛을 자랑하는 영덕대게는 물론 풍부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기원제 및 개막공연, 영덕대게 경매체험, 영덕대게 낚시체험, 영덕대게요리왕 선발대회, 영덕대게 껍질 밟기체험, 영덕블루로드 걷기,  지역문화공연 및 밴드페스티벌, 강구항 라이브 공연으로 끝으로 폐막이 된다. 올해는 2020년 12월 1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되었다.

 

< 사진출처 배내골고로쇠축제 >

 

배내골고로쇠축제는 매년 3월 초에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 배내로 431의 배내골홍보관에서 펼쳐진다. 배내골은 영남알프스라 불리는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고로쇠 수액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양산의 대표적인 관광상품으로 개발하고자 하여 배내골고로쇠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고로쇠물은 뼈를 튼튼하게 한다고 골리수라 불렀으며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고로쇠 약수 기원제례 및 개회식, 고로쇠 시음회, 고로소수액빨리마시기, 떡메치기, 문화공연 및 장기자랑 등이 있고 부대행사에 고로쇠 채취, 판매, 농산물 직판장운영 등이 진행된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