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배내골고로쇠축제, 청정지역 배내골의 건강한 고로쇠 수액을 맛보세요

 

배내골고로쇠축제는 매년 2월 말에서 3월 초순에 펼쳐지는 행사로 영남알프스라고 불리는 경남 양산의 배내골에서 만날 수 있다. 배내골은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 배내로 431, 선리 1421-5에 자리하고 있다. 배내골고로쇠축제는 청정지역인 배내골에서 생산되는 고로쇠 수액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고로쇠 수액을 양산의 대표적인 관광상품으로 개발하기 위해 개최된 축제이다.

 

<사진출처 양산시>

 

배내골고로쇠축제는 고로쇠 약수가 채취되는 2월 말에서 3월에만 만날 수 있으며 맛도 좋고 건강한 효능이 있는 고로쇠 수액을 직접 맛볼 수 있다. 청정지역 배내골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바라보며 건강한 고로쇠 약수물 한잔 마시러 축제장을 찾아보자. 아직까지 올해 축제일정은 확정되지 않았으며 작매년 3월초로 예년과 비슷한 시기에 열리거나 조금 앞당겨서 열리지 않을까 예상된다.

 

<사진출처 양산시>

 

법기수원지는 양산시 동면 법기로에 자리잡은 곳으로 부산시 선두구동과 노포동 등 7천가구의 식수원으로 사용되는 곳이다. 특별한 정수가 필요없어도 먹을 수 있을만큼 깨끗한 수질을 자랑하는 곳이 바로 법기수원지이다. 1927년 착공하여 1932년 완공된 법기수원지는 수십년 간 상수원 보호를 위해 일반인들의 출입이 통제되어왔지만 지금은 시민들에게 개방되어 아름다운 자연감상과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양산의 명소가 되었다.

 

<사진출처 양산시>

 

통도사는 양산시 하북면 지산리에 자리잡은 곳으로 해인사와 송광사와 더불어 우리나라 삼보사찰로 꼽히는 곳이다. 삼보사찰은 팔만대장경의 해인사는 법보사찰, 보조국사 이래 열여섯 명의 국사를 배출한 송광사는 승보사찰, 석가모니의 진신사리를 모시고 있는 통도사는 불보사찰이다. 삼국유사에 따르면 신라 선덕여왕 때 자장율사가 창건한 절이라고 알려져있다. 대웅전 뒤쪽에 있는 금강계단은 자장율사가 당나라에서 모셔운 전골진신사리와 치아사리, 가사를 보관한 적멸보궁 앞에 쌓아져있다. 다른 불보사찰과 마찬가지로 대웅전에 불상이 없는 통도사에서는 금강계단이 불상을 대신한다.

 

<사진출처 양산시>

 

통도환타지아는 경남권 최대 테마파크로 30여 기종의 놀이시설과 대규모 수영장, 대형 야외공연장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가 열려 풍부한 볼거리와 놀거리를 제공한다. 놀이시설로는 환타지아스페셜, 플리퍼, 프리스윙, 시뮬레이션라이더, 바이킹, 아폴로, 범퍼카, 4D입체영상관, 회전목마, 우주전투기, 하늘자전거, 번지점프 등을 만날 수 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20분가지 운영하며 공원 입장은 마감 시간 1시간 정인 5시 20분까지만 가능하며 놀이 기종은 마감 시간 30분 전인 5시 50분까지만 운영한다. 놀이기구 이용은 안전상의 이유로 우천 등의 기상상태에 따라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다고 한다.

 

<사진출처 양산시 나무위키>

 

양산타워는 양산지역의 명소이자 랜드마크인 곳으로 신도시지구에 조성한 자원회수시설 굴뚝에 전망대와 레스토랑이 마련되어 있다. 타워 정상부에서 전망대와 레스토랑을 만날 수 있으며 전망대에서는 양산 주변 경관과 함께 부산과 김해 지역 일부를 감상할 수 있다. 6대의 고성능 망원경을 통해서는 낙동강 하구언과 울주군까지 바라볼 수 있다. 5층과 6응에는 북카페와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중무휴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홍보관은 월요일에 휴관이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