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제주 노리매공원 매화축제와 함께 제주 허브동산과 초콜릿박물관 여행

 

 

제주 노리매 매화축제와 함께 제주 허브동산과 제주 초콜릿박물관으로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이번에 알아볼 제주 허브동산과 제주 초콜릿박물관과 함께 살펴볼 제주 노리매 매화축제는 2012년 3월 문을 연 제주 관광지 노리매에서 매화향기를 찾아서 옛 선인들이 발자취를 기억하고자 매년 2월 첫째 주 토요일 부터 한달간 다양한 매화축제를 펼친다. 행사프로그램으로는 보물찾기, 매화나무만들기, 매화팔찌만들기, 매실새총쏘기, 포토존 이벤트, 먹거리장터, 매실차 시음회 등이 있다.

 

<사진출처 노리매공원 홈페이지>

 

노리매 테마파크는 자연과 함께 즐기는 현대적 감성공간으로 매화가 있는 도시형 공원이다. 노리매는 순 우리말인 노리와 매화 매의 합성어이다. 봄 꽃 수선화, 매화, 목련, 작약, 겨울 꽃 동백과 하귤나무, 녹차마누, 조팝나무 등 다양한 꽃과 나무들이 있어 사계절 내내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자연의 이미지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360도 써클비젼과 3D영상전시물은 능동적인 관람을 이끌어낸다. 써클비젼에는 엘리스 대위와 함께 떠나는 제주 바다 여행, 신비롭고 흥미 진진한 바다 속 모험의 세계로 함께 떠나보자.

 

<사진출처 노리매공원 홈페이지>

 

노리매 테마파크는 투박한 제주의 돌과 어우러진 건물은 인공폭포, 인공호수와 함께 현대적 감각과 자연의 결합을 상징한다. 해담 홍완표 대목장의 정자는 낙조와 어우러져 신비함을 자아내고, 화산탄 길과 이어진 산책로는 지친 일상을 치유하고 있다. 매화 꽃 길을 따라 녹차나무까지 이어지는 산책로에서 소소한 들꽃의 아름다움과 독특한 제주의 화산탄을 만날 수 있다. 자연과 현대가 공존하는 새로운 개념의 휴식 공간이 노리매이다. 봄을 담고 찾아오는 매화꽃, 수십여종의 분재, 정성가득한 수제차가 있다. 

 

 

 

노리매 테마파크의 영상관의 동화관에는 모나리자, 최후의 만찬 등 다양한 명화와 직접 찍고 꾸밀 수 있는 포토존, 어린이드을 위한 게임을 터치스크린과 동작인식 기능으로 즐길 수 있다. 첨단기술로 즐기는 명화와 게임으로 디지털 병풍, 디지털명화, KID'S GUN, PHOTO ZONE 등이 있다. 화충관에는 제주의 관광명소, 매화꽃 피는길, 동굴속 세상을 동작인식 시스템으로 경험하고 3G조명으로 사계절 변화하는 노리매를 감상할 수 있다. 매화꽃 피는 길을 따라 이어지는 동굴속 세상이 노리매 파사드, 동작인식시스템 - 제주관광명소, 매화 꽃 피는길, 동굴 속 세상이 있다.

 

<사진출처 허브동산 홈페이지>

 

제주 허브동산은 서귀포시 표선면 표선리 2608에 자리하고 있다. 26,000평의 허브동산 속에 약 150여 종의 허브와 우리 산하의 야생화가 가득 채워져 있는  각양각색의 정원과 작은 동산들이 들어서 있으며 2,000여 평의 체험감귤 농장이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형태의 테마공원이다. 허브동산 사이로 산책로, 허브샵, 카페 등 연인들이 즐기는 최고의 데이트코스로 사랑받고 있으며, 가족사랑의 공간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허브동산에서 풍요로운 자연과 편안함과 행북이 있는 휴식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 시원한 바다내음과 짙은 허브향기가 머무르고 있는 곳이다.

 

<사진출처 제주 초콜릿박물관>

 

제주 초콜릿박물관은 서귀포시 대정읍 일주서로 3000번길 144 대정농공단기 내에 자리하고 있다. 독일 쾰른의 초콜릿 박물관에 이어 세계 두번째의 규모로 동양에서는 처음으로 세워진 초콜릿 & 카카오 전문 박물관이다. 화산활동으로 생성된 제주 고유의 송이석으로 유럽스타일의 이국적인 고성의 느낌을 주는 건물에 초콜릿의 전래역사와 면천과 발전에 대해 재미있게 살펴볼 수 있는 기초미각문화의 전당이다. 어린이를 위한 초콜릿 체험교실인 초콜릿사관학교 - 주니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