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원주 한솔오크밸리 눈썰매장과 함께 원주 여행을 떠나보자

 

 

원주 한솔오크밸리 눈썰매장과 함께 원주의 다양한 관광지를 함께 둘러보자. 원주 한솔오크밸리 눈썰매장과 함께 만나볼 곳으로는 원주 치악산과 구룡사, 박경리 문학공원과 간현관광지 등이다. 먼저 원주 한솔오크밸리 눈썰매장은 한솔오크밸리의 골프비리지 야외의 골프 아카데미에 자리하고 있는 눈썰매장이다. 눈썰매장은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곳으로 우리 아이들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좋은 곳이다. 한솔오크밸리는 여름에는 골프연습장, 겨울에는 눈썰매장이 되는 곳으로 길이 120m의 국내 최장 레인지를 보유하고 있는 오크밸리 골프아카데미의 골프연습장을 겨울에만 눈썰매장으로 조성한 곳이다. 설상 서바이벌게임과 3D입체 영화 상영도 함께 하고 있다.

 

< 사진출처 한솔오크밸리 >

 

한솔오크밸리는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 1길 66 월송리에 자리하고 있다. 강원도라는 천혜의 자연 조건 속에서 유럽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이국적인 아름다움을 자랑하고 있는 오크밸리는 수려한 자연 경관과 다이내믹한 골프코스, 스릴과 안전을 동시에 제공하는 스키장, 고객 편의를 위한 각종 레저시설 및 편의시설, 지중해 유럽풍의 콘도미니엄과 격조 높은 서비스를 고루 갖춘 선진형 리조트로써 대자연 위에 문화, 스포츠가 어우러진 감동의 세계를 창출해 나가고 있는 곳이다. 자연을 살린 코스 디자인과 사계절 다이나믹한 레포츠와 휴식을 즐길 수 있다. 

 

< 사진출처 치악산국립공원 >

 

원주 치악산은 원주시 소초면 학곡리 900에 위치하고 있으며, 1984년 12월 31일에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치악산국립공원은 우리 국토의 등줄기인 태백산맥의 허리에서 남쪽으로 내리닫는 차령산맥 남쪽 끝에 자리잡고 있다. 치악산은 유달리 지형이 험하고 골짜기가 많아 곳곳에 산성과 사찰, 사적지들이 널리 산재해 있으며 곳곳에 어울리는 전설을 간직하고 있다. 주봉인 비로봉을 중심으로 동쪽은 횡성군, 서쪽은 원주시와 접하고 있다. 치악산은 남쪽 남대봉과 북쪽의 매화산 등 1,000m가 넘는 고봉들 사이로 가파른 계곡들이 자리해 산세가 뛰어나고 험난하다.

 

< 사진출처 치악산구룡사 >

 

구룡사는 원주시 소초면 구룡사로 500 학곡리에 자리하고 있는 대한불교조계종 제4교구 본사인 월정사의 말사이다. 문무왕 8년인 668년에 의상이 창건하였으며 처음에는 아홉구자 구룡사였으나 조선 중기 이후 거북구자 구룡사로 고쳐 쓰게 되었다. 절 입구의 '황장금표'는 조선시대 이 일대에서의 무단벌목을 금한다는 방으로, 전국에서 유일한 역사적 자료이다. 대웅전, 보광루, 삼성각, 심검당, 설선당 등이 있으며 대웅전을 수차례 중수하였으나 그 안에 있는 닫집은 옛 모습 그대로 보존되어 강원도 유형문화재 제24호로 지정되어 있다.

 

< 사진출처 박경리문학공원 >

 

박경리 문학공원은 원주시 토지길 1 단구동에 자리하고 있다. 한국문단의 기념비적인 대하소설 <토지>를 주제로 꾸민 공원이다. 소설가 박경리의 옛집과 평사리마당, 홍이동산, 용두레벌 등의 주제로 꾸며져 있다. 이는 모두 <토지>에서 따온 지명들이다. 옛집은 작가가 1980년부터 1994년 8월 15일까지 <토지>전 16권을 집필한 곳이다. 안채와 안마당, 사랑마당, 별당마당, 텃밭 등이 조성되어 있다. 평사리마당은 섬진강과 백사장, 뚝길이 꾸며졌으며, 홍이동산은 뒷동산으로 정자바위가 있다. 그리고 용두레벌에는 신작로와 철길, 일송정, 용두레 우물, 만주 들길, 돌무덤과 흙 무덤 등 작품 속에 등장하는 만주의 지명을 따온 시설이 들어서 있다.

 

< 사진출처 간현관광지 >

 

간현관광지는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 26 간현리에 자리하고 있다. 원주천과 삼산천에 합류하는 간현 협곡에 자리잡고 있다. 검푸른 강물 주변으로 넓은 백사장이 펼쳐져 있고, 기암괴석과 울창한 고목이 조화를 이루고 강의 양안으로 40~50m의 바위 절벽이 병풍처럼 관광지를 감싸고 있어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수심이 얕은 맑은 강물 때문에 치악산 국립공원과 함께 국민관광지로 알려졌다. 협곡의 동쪽 절벽 위로 중앙선 철도가 통과하고 있다. 숙박시설을 비롯한 양영장, 산행길 등을 갖추고 있어 청소년 및 가족 단위 피서지로 크게 각광을 받고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