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문경온천과 함께 가볼만한 문경 여행지를 확인하세요

 

 

문경온천과 함께 문경에서 가볼만한 다양한 여행지를 알아보자. 이번에 알아볼 문경온천과 함께 살펴볼 곳은 문경석탄박물관과 문경새재도립공원, 불정자연휴양림과 박열의사기념관 등이다. 문경온천은 칼슘 중탄산천과 알칼리성 온천수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복합보양온천이다. 문경의 가볼만한 여행지인 석탄박물관은 예전 대한석탄공사 은성광업소 자리에 자리잡은 곳이며 문경새재도립공원은 조선시대 영남지역에서 한양을 향하는 중요한 관문이었다. 박열의사기념관은 영화 '박열'로 인해 독립운동가 박열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실감할 수 있다.

 

< 사진출처 문경온천 >

 

문경온천은 경상북도 문경시 문경읍 여우목로 31 하리의 시립문경요양병원과 함께한다. 지하 900m의 화강암층과 석회암층 사이에서 분출한 칼슘 중탄산천과 지하 750m화강암층에서 분출한 알칼리성 온천수를 공급하여 한 번의 입장으로 2가지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전국 유일의 복합보양온천이다. 황토색 빛깔을 띠고 있는 칼슘, 중탄산천은 만성질환 류마티스, 만성피부염, 알레르기성피부염, 심방병 치료에 효능이 있고, 알칼리성 온천은 만성질환, 상처회복, 호흡작용 촉진효과, 병후 회복기 등에 효능이 있다. 증기사우나, 황토사우나, 이벤트 탕 등이 있다.

 

< 사진출처 문경석탄박물관 >

 

문경석탄박물관은 문경시 가은읍 왕능길 112 왕능리에 자리하고 있다. 1999년 5월 20일 경상북도 문경시 가은읍 왕릉리 옛 대한석탄공사 은성광업소에 개관한 전문박물관이다. 외관이 연탄모습으로 독특하다. 1, 2층의 중앙전시실과 갱내전시실, 야외전시장 등의 시설이 있다. 광산장비 및 관물 787종 4,571점이 전시되어 있다. 1층 전시실에는 우주의 탄생에서부터 석탄의 형성과정, 암석류, 2층 전시실에는 탄광에 관한 모든것이, 문경의 문화관, 야외전시장에는 탄광의 설비, 순직 광산노동자들을 추모하는 진폐순직자위령비가 세워져 있다. 실제 갱도를 전시실로 꾸민 갱내전시실에는 갱내의 다양한 장면들이 전시되어 있다.

 

< 사진출처 문경새재도립공원 >

 

문경새재도립공원은 문경읍 새재로 932에 자리하고 있으며, 문경관문이 사적, 주흘산과 고령관문 일원이 경상북도지방기념물, 경상북도국민관광지, 문화재보호구역 등으로 지정되었다. KBS촬영장, 문경새재 야외공연장 등이 개장되어 있다. 문화유적으로 조령산불됴심표석, 옥소권섭영정, 조령원터, 동화원터, 해국사, 용화사지, 보제사지, 안정암지, 은선암지, 충렬사, 교귀정, 대궐터, 군막터 등이 있다. 하늘재, 이화령, 즈흘산, 조령산, 부봉, 여궁폭포, 용추폭포, 조곡폭포, 기름틀바위, 마당바위, 조령약수, 조곡약수 등 산봉과 폭포, 계곡과 기암, 약수 등이 곳곳에 있다. 

 

< 사진출처 불정자연휴양림 >

 

불정자연휴양림은 문경시 불정동 산71-1 의 불정동 마을 안쪽 해발 487m의 산 기슭에 있으며, 굴곡이 많고 적당한 경사지에 조성되어있으며 산책로 주변에 울창한 활엽수림이 우거져 삼림욕 효과가 뛰어나다. 깨끗한 물이 휴양림을 가로질러 흐르고 물줄기를 따라 야영장과 물놀이장이 곳곳에 있다. 정상 전망대에서 주변의 예천군 용궁까지 볼 수 있다. 휴양림에는 숲속의 집, 야영테크, 산책로, 잔디광장, 파고라, 산막, 전망대, 놀이터, 체육시설, 급수대, 취사장, 게이트볼광장, 청소년수련관과 계곡물을 둑으로 막아 만든 천연 물놀이장 등이 있다.

 

< 사진출처 박열의사기념관 >

 

박열의사기념관은 문경시 마성면 샘골길 44 오천리에 위치하고 있다. 박열의사는 좌우의 극한 대립 속에 납북이라는 비운을 맞이한 박열 의사는 그가 이루고자 했던 민족적 경륜과 포부를 펴보지 못한 채 진실이 은폐된 장막 속에 마지막 남은 여생을 북한 땅에서 보내게 되었다. 근현대사의 한 중심에서 일제에 맞서 온몸을 던져 헤쳐 나가고자 했던 위대한 사상가요 행동가인 박열 의사의 항일독립정신을 잊지 말아야 한다. 박열의사기념공원에는 기념관, 복원된 생가, 정자, 가네코후미코 묘지 등이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