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주작산자연휴양림은 신혼부부들이 봉황의 정기를 찾아오는 곳이다.

 

 

주작산자연휴양림은 전남 강진군 신전면 주작산길 398 수양리 산 65-1 에 자리하고 있다. 주작산은 강진군 신전면에 위치하고 있는 해발 475m의 낮은 산이지만 날카롭고 웅장한 암봉과 말 잔등처럼 매끈한 초원 능선이 어우러져 있으며, 곳곳에 긴 바위능선이 많고 정상에 서면 다도해가 한눈에 들어온다. 산세가 봉황이 날개를 활짝 펴고 나는 듯하다 해서 주작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등산로와 다도해의 일출이 유명하다. 주작산자연휴양림은 2007년 7월 1일 개장하였다.

 

 

주적산자연휴양림의 시설에는 숙박시설로 숲속의 집, 한옥펜션, 휴양관, 야영장, 부대시설로 숲속풋살구장, 족구장, 야외공연장, 다목적회의실 등이 있다. 완도 명사십리, 해남 송지 등 1시간 이내의 거리에 다수의 해수욕장이 있고, 서남부권의 중심지로써 해수욕과 남도여행을 겸할 수 있는 곳이다. 사계절 계절별 서로 다는 얼굴의 등산로로 유명하며 공룡능선과 용아능선은 야생화, 초원, 억새, 설화 등 사계절 다른 모습의 산세를 보여준다.

 

 

주작산은 한반도 최 남단을 지키며 태평양을 향해 날고 있는 붉은 봉황, 백두대간의 기운이 월출산과 덕룡능선을 지나 주작산 어귀에 8명당으로 뭉쳐있는 산으로 천년의 비기로 주작의 8명당이 숨겨져 있는 산으로 붉은 봉황의 기운이 서려있는 곳이다. 신혼부부들이 봉황의 기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봉황의 머리부분에 해당하는 지점이 최고봉으로 그 아래에는 저수지인 봉양제가 있으며 산기슭으로 주작산 자연 휴양림이 자리하고 있다. 우측날개 부분은 해남 오소재로 이어지는 암릉이며 좌측날개는 작천소령 부쪽으로는 덕용산으로 이어지는 능선길이 있다.

 

 

주작산등산로에는 원점회귀 코스로 주차장, 흔들바위 통천문, 주작산 덕룡봉, 작천소령, 주작산주봉, 일출전망대, 코끼리바위, 주차장으로 3시간이 소요된다. 공룡능선 코스는 소석문 강진도암, 고사리밭, 억새능선, 덕룡봉, 작천소령, 주작산주봉, 일출전망대, 코끼리바위, 주차장으로 6시간이 소요된다. 용아능선 코스는 용아능선 해남 오소재, 361봉, 427봉, 작천소령, 주자가산, 코끼리바위, 주차장 으로 4시간 소요된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