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강씨봉자연휴양림은 태봉의 궁예의 전설을 간직하고 있는 청정계곡의 울창한 숲에 두러쌓여 있다.

 

 

강씨봉자연휴양림은 경기 가평군 북면 논남기길 520 적목리 산 92 이 자연이 숨쉬는 공간에 자리하고 있다. 980ha의 울창한 천연림의 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가평군 북면 적목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기도 소유의 도유림이 있는 지역으로 2011년에 조성되었다. 강씨봉자연휴양림은 경기도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에 따라 경기도 소속 공무원 및 공무직원, 도의회, 소방서, 도청 및 사업고의 직원복지용으로 일부사용되고 있다.

 

 

강씨봉자연휴양림에는 단독형 숲속의 집 7동, 산림휴양관 9실 1동, 공중화장실 1동, 관리사무소 1동, 기타 산책로, 주차장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어린이를 위한 모험 놀이시설과 간이 물놀이시설과 함께 숲 해설, 숲 체험을 할 수 있어 가족단위 산림휴양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강씨봉자연휴양림이 가지고 있는 장점으로 청정 가평계곡의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울창한 숲에 둘러쌓여 있어 피톤치드 삼림욕에 도움을 주고 있다. 수평계곡걷기로 음이온 샤워를 하며, 분단의 아픔이 서린 한북정맥의 일부이며, 넓고 쾌적한 숙박시설과 자연에 안겨들게 하는 탁 트인 창이 있다. 무지개 형상의 휴양관으로 이루어졌다.

 

 

숲해설 및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목공예로 나무목걸이, 통나무액자, 곤충화석 클레이 등이 있다. 숲속 모험놀이시설로 숲속에서 나무와 나무 사이를 와이어, 로프, 목재구조물 등으로 구성된 시설물로 연결하여 땅을 밟지 않고 공중에서 나무와 나무 사이를 이동하면서 자연을 즐기로 모험심을 길러주는 체험시설이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