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남산 벚꽃과 함께 만나보는 서울 벚꽃 명소

 

 

 

남산 벚꽃과 함께 대표적인 서울 벚꽃 명소를 만나보자. 이번에 살펴볼 서울 벚꽃 명소로는 남산 벚꽃을 비롯하여 석촌호수와 어린이대공원, 서울대공원과 서대문구청 등이다. 먼저 남산 벚꽃은 서울 도심보다 1~3도 정도 낮아서 다른 곳보다 더 늦고 오래동안 벚꽃을 만날 수 있다. 남산 둘레길에서 동화 속에 들어온듯한 경험을 느껴보자.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2021년 4월 2일부터 11일까지 석촌호수 수변무대와 서울놀이마당에서 송파구 주최로 펼쳐진다. 석촌호수의 자연환경과 벚꽃이 어우러지는 축제로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으로 벚꽃축제 콘서트 등 무대공연이 있으며, 전통예술공연, 음악회 등이 함께 열린다. 부대행사로 각종체험전,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등 볼거리와 놀거리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벚꽃 그리기, 벚꽃 사진전 등이 있다. 따뜻한 봄날 햇살과 만개한 벚꽃이 경관을 이루는 석촌호수에서 봄의 향연을 즐겨보자.

 

 

 

어린이대공원 벚꽃축제는 공원의 벚꽃이 오랜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약 500여 그루의 오래된 벚나무들이 오랜 동안 시민들과 함께하고 있다. 동물원과 식물원, 음악분수, 놀이공원, 다양한 공연시설과 체험고간이 가득한 여린이 가족테마공원이다. 가족, 연인, 친구 등 모든 사람들이 즐겁게 벚꽃을 즐길 수 있으며 댜양한 시설들을 즐길 수 있어 가족들이 함께 벚꽃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 생각된다.

 

 

 

서울대공원 벚꽃축제는 해마다 4월 중순경 경기도 과천시 대공원광장로 102이 서울대공원 호수둘레길에서 서울대공원 주최로 펼쳐진다. 서울대공원 호수둘레길을 따라 핀 왕벚꽃과 동물원에 피는 핑크핑크 겹벚꽃길을 따라 거닐며 사랑을 속삭여 보자. 벚꽃 피아노는 벚나무 아래에서 누구나 연주할 수 있다. 시민공연 무대 및 신처곡을 틀어주는 DJ박스 등, 귀여운 동물 코스튬 플레이이어와 함께 사랑의 말풍선 전하기, 벚꽃 머그컵, 스노우볼, 페이스페인팅, 봄꽃 생태체험 등, 벚꽃 소원 나무, 야간 벚꽃길은 밤이면 더욱 아름다운 벚꽃길이 펼여진다.

 

 

 

도심의 작은 산과 공원에서도 벚꽃을 만나보자, 서대문구청 뒤로 오르는 안산에서는 매년 멋진 벚꽃순환길을 볼 수 있다. 산자락에 온통 하얗게 피어나는 화려함은 어디에도 뒤지지 않아 드라마 촬영지로도 활용되고 있다. 서서울호수공원은 호수 주변 산책로를 따라 핀 왕벚나무 꽃도 인상적이다. 이곳에서는 넓은 잔디광장에서 가족 단위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알맞다. 삼청공원도 공원 경관과 어우러진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꼽힌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