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충주 능암온천랜드을 가보고 충주커피박물관과 함께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충주 능암온천랜드를 비롯하여 충주커피박물관과 함께 충주의 다양한 여행지를 만나보자. 충주커피박물관과 함께 살펴볼 충주 능암온천랜드는 충주시 앙성면 새바지길 37 능암리에 자리하고 있다. 지하 600m 이상의 깊이에서 용출하는 25~38℃의 온천으로 높은 농도의 탄산이 포함된 세계적으로 희귀한 탄산 온천이다. 능암탄산온천수는 탄산농도가 짙고 불순물이 낮은 것이 특징이며 처음에는 찬느낌을 주지만 2분이상 지나면 차갑다는 느낌은 점차 사라지고 몸에 붙은 탄산기포가 피부에 흡수되어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준다. 병후회복, 피로회복,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어깨 통증, 고혈압, 당뇨, 동맥경화, 만성변비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충주커피박물관은 충주시 살미면 월악로 432 내사리에 자리하고 있다. 역사, 테마별로 구성된 박물관과 커피와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카페에는 희귀한 빈티지 주방용품도 함께 전시되어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향수체험이 가능한 향수공방도 있으며, 글래핑, 카라반, 방갈로, 캠핑장도 이용이 가능한 곳이다. 여우커피는 충주시농업기술센터 지도아래 국내산 여주와 우엉, 그리고 현미로 만든 웰빙티이다. 카페인이 없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캠핑장에는 방갈로 개념의 글램핑으로 냉난방 시설이 완비되어 있다.

 

 

봉황자연휴양림은 충주시 중앙탑면 수룡봉황길 540 봉황리에 자리하고 있다. 해발 398m의 울궁산 한가운데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산세가 완만하고 참나누, 낙엽송, 소나무, 밤나무로 우거져 있으며 곳곳에 밤나무가 많아 가을이면 밤을 줍기도 한다. 휴양림을 관통하는 넓은 계곡물에는 여름철에 투망으로 물고기를 잡을 수 있다. 시설에는 통나무집, 야영장, 캠프장, 삼림욕장, 테니스장, 잔디광장, 체력단련장, 등산로, 산책로, 야외강의장, 숲속수련장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충주자연생태체험관 >

 

충주자연생태체험관은 충주시 동량면 지등로 260 용교리에 위치하고 있다. 신비한 자연이 살아있음을 느끼고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으로 자연생태계 보호의식을 고취하며 생명력이 살아 있는 생태체험 학습공간 및 도시민들의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학교 교육을 보충하는 실습교육장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휴식을 즐기는 공원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지하1층 지상 1층에서 3층까지 생태체험관이 들어서 있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만들기창의체험, 작운동물원 교감체험, 미션지, 야외동물원 먹이주기체험 등이 마련되어 있다.   

 

< 사진출처 계명산자연휴양림 >

 

계명산자연휴양림은 충주시 충주호수로 1170에 자리하고 있다. 소백산매그이 지맥인 해발 775m의 계명산 북동쪽 기슭에 충주호를 끼고 있으며, 낙엽송과 잡관목이 울창한 수림을 이루고 있어 삼림과 호수에서 삼림요과 관광 레저를 할 수 있다. 계명산 정상의 전망대에서는 충주시와 충주호를 조망할 수 있는 곳이다. 가족호텔, 공동취사장, 족구장, 배구장, 산막, 체력단련시설, 정자, 캠프파이어장, 등산로, 산책로, 어린이놀이터 등이 갖추어져 있다. 충주호에서 유람선을 타고 주변 절경을 볼 수 있으며 붕어, 잉어, 향어 등 다양한 어종을 낚을 수 있는 낚시터이다. 

 

 

삼탄유원지는 충주시 산척면 명서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충주호로 유입되는 남한강의 지류가 흐르는 곳에 자연 발생 강변유원지이다. 소나무여울, 따개비여울, 광천소여울 등 세 여울이 어우러지는 곳이어서 삼탄유원지라고 한다. 삼탄유원지와 연결되는 유일한 대중교통편은 기차로 유원지로부터 삼탄교를 건너 약 200m 거리에 삼탄역이 있다. 유원지 근처에 인등산 등산로가 있으며, 영화 박화사탕의 철교 위 명장면이 촬영된 곳이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