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전북 겨울여행, 1월 여행지 추천 코스로 가볼만한곳 소개

 

 

1월 여행지 추천 코스로 전북 무주군으로 떠나보자. 1월 여행지 추천 코스인 전북 겨울여행으로 무주군을 추천하는 것은 다양한 여행지가 있기 때문이다. 무주군으로 전북 겨울여행으로 떠나서 새로운 관광지를 두루 둘러보고 오면 후회없는 1월 여행이 될 것이다. 1월 여행지 추천 코스로는 무주의 머루와인 체험과 전통문화체험이 있으며, 향교체험도 추천하는 코스이다. 무주 반디랜드에서 천문과학관을 둘러보고 농촌체험과 목공체험까지 경험해보자.

 

 

머루와인 체험은 머루와인 갤러리에서 무주군의 특산물인 산머루를 머루와인으로 제조해 전략상품으로 개발하여 관광객들에게 한국와인의 자존심을 세워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판매하기 위해 개설하였다. 무주 와인 갤러리는 한국의 대표적 산악형 리조트인 무주리조트 카니발 상가 내에 2008년 12월에 조성되어 산머루 재배과정부터 제작과정, 세계의 유명와인들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무료 시음으로 무주 머루완인이 맛과 향을 듬뿍 담아갈 수 있다.  

 

 

전통문화체험으로 트리스쿨의 전통목공예가 있다. 스스로 자르고 다듬고 박아보는 최상의 목공프로그램이다. 연필통, 기관차, 장승 등을 체험하며 무주읍에 자리하고 있다. 안성면에 있는 무주안성도예원에서 나눔, 사랑, 실천을 공동선으로 노력하는 전문도예창작공간이다. 연중운영하고 있다. 반디공작소에는 생활가구 체험과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소재를 이용한 다양한 붙이기 창작작업을 한다. 다소니는 도자기 전문 체험학교이다. 황야는 순수한 자연의 재료들만 이용한 만들기 체험을 다양한게 펼치는 작은 공간이다.

 

 

향교체험은 무주읍내에 위치한 무주 향교는 중국의 공자와 그의 제자를 비롯하여 중국에 유명한 학자와 한국의 18분의 학자의 우패를 모신곳에서 석전대제체험, 예날 학생들이 입었던 유생옷 입어보기와 석전대제의식의 제관들이 입었던 제관 옷 체험, 추억의 책상에서 만들어 보는 가훈쓰기 체험, 추억의 전통놀이 체험등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다. 전통혼례복을 체험할 수 있다.

 

 

 

설천면 청량리 반디랜드 내에 있는 반디랜드 천문과학관은 어른들에게는 어린시절 간직했던 아름다운 꿈을 되새겨 보게 하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는 앞으로 펼쳐나갈 미래의 꿈을 그려볼 수 있는 소중한 체험학습공간이다. 부남면에 있는 부남천문과학관은 아름다운 성운과 성단, 운하를 관측할 수 있고 주변의 천변은 맑은 물,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로 좋은 곳이며 천연림이 조성된 조항산등은 산림욕으로 각광을 받고 있고 금강래프팅을 즐길 수 있다.

 

 

농촌체험여행에는 마을의 고유한 전통문화와 지식을 발굴하여 도시민이 체험하고 학습하는 농촌전통테마마을로 무풍면 금자 마을(금척마을), 부남면 밤송이 마을(율소마을), 안성면 명천마을, 무풍 하늘땅 정보화 마을이 있으며 부존자원을 활용하여 농업의 부가가치를 증대하는 녹색농촌체헌마을로는 적상면 치목삼베짜는 마을, 안성면 수락마을, 호롱불마을, 진원반디마실길, 물숲마을, 휴(休)무풍승지마을, 초리넝쿨마을 등이 있다.

 

 

마지막 1월 여행지 추천 코스는 목공예학교이다. 목공예학교는 무주군 무주읍 가올의 가옥분교부지에 설립되어 있다. 목공예 분야 전문 기술 교육을 담당하며 목공예 체험장을 운영한다. 목공예체험 프로그램과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으로 일상생활용품 만들기를 위주로 계획하고 있다. 학생 대상 특별기획 프로그램으로는 특기적성교육과 특별활동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수공예 특산품 판매에서는 목공예품, 짚풀공예품, 넝쿨공예품, 도자기, 천연염색제품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