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평촌중앙공원과 삼덕고원에서 펼쳐지는 안양 대표 축제인 안양춤축제



안양춤축제는 2024년 9월 27일부터 9월 29일까지 3일간 평촌중앙공원, 삼덕공원 등지에서 펼쳐진다. 2000년 첫 문을 연 안양시민축제는 20년간 시민들과 함께 하며 매년 30만여 명의 관람객이 찾는 안양시 대표 축제를 넘어 경기도 대표 관광축제로 입지를 다졌다. 시민들이 만들고, 참여하고, 관람하는 대표적인 시민 참여형 축제로 시민과 사람, 그리고 시민의 생활예술 콘텐츠를 주제로 지역 예술인 공동체 형성과 시민 문화 커뮤니티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 개막식은 9월 27일 금요일, 폐막식은 9월 29일 일요일에 진행한다

 

걷고 달리는 행위도 넓은 범위에서 몸을 자유롭게 움직이는 춤이라는 인식을 줄 수 있도록 '걷고, 달리고 ,춤추자!'라는 슬로건 아래 안양 곳곳에 잠재되어 있는 움직임, Dance에 대한 열정을 발굴해 시민예술가들의 에너지와 역동성을 마음껏 펼치도록 독려한다. 또한 축제에 참여하는 안양 시민과 안양을 찾는 관람객들이 안양이라는 공간 안에서 같이 추는 문화를 만들어 춤과 문화 예술을 매개로 화합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지역 기반 K-Dance 문화 예술축제로 거듭가고자 한다.

 


무대 공연 프로그램은 축제의 야간 메인 공연 프로그램으로 유명 댄서 및 가수 공연 등의 공연 프로그램, 기후환경프로그램으로 기후 위기 등의 환경 문제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 시민공연마당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축제 곳곳에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이는 포르그램, 전시/체험 부스는 다양한 체험 및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 시민플리마켓은 다양한 업체 및 단체가 차여한 플리마켓 프로그램이다. 

 

K-POP 댄스대회 크라운 컴페티션은 K-POP 리메이크 올-장르 퍼포먼스 대회이다. Stain to Groove 는 스트릿댄스 배틀대회, 댄스 워크숍은 국내외 유명 안무가와 함께하는 프로그램, 이 외 전시, 참여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평촌중앙공원은 경기 안양시 동안구 관평로 149에 자리하고 있으며, 안양9경 중 하나로 안양시의 대표적인 공원이다. 평촌중앙공원에 4계절 테마로 봄정원, 여름정원 ,가을정원, 겨울정원 등을 부여하여 조성한 공원으로 4계절에 맞게 식재된 다양한 종류의 꽃과 나무는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하여 시민의 정서를 함양시키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매주 토요일마다 차 없는 거리를 운영하며 알뜰벼룩시장의 문화공간과 가족과 연인끼리 함께 즐길 수 있는 자전거도로 및 인라인마니아의 체육공간으로 활용된다.

 

삼덕공원은 도심 속 안양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인쇄용지를 생산하는 공장의 부지였다, 1961년부터 2003년까지 40년 넘게 굳건히 사업을 이어간 사덕제지가 공장을 다른 지역으로 이전하면서 이 땅을 안양시에 기부해 시민공원으로 만들 것을 제안했다. 시민들을 위한 기부에서 출발한 공원 탄생 의미에 걸맞게 삼덕공원은 도심에서 가장 가까운 휴식 공간이 되었다. 놀이터부터 간단한 음식과 하께 소풍을 즐길 수 있는 피크닉광장, 바닥분수 ,체력단력장 등의 시설은 넉넉한 쉼터 역할을 충분히 하고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안양춤축제
기간 : 2024. 09. 27. (금) ~ 2024. 09. 29. (일)
장소 :  평촌중앙공원, 삼덕공원
주최 : 안양시 ,안양시민축제추진위원회
주관 : (재)안양문화예술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