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2025 장수 의암공원과 누리파크에서 펼쳐지는 9월 축제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는 2025년 9월 18일부터 9월 21일까지 4일간 장수군 의암공원 및 누리파크 일원에서 펼쳐진다. 전국 최대규모로 한우를 저렴하게 만나 볼 수 있는 한우마당이 있다. 달콤한 사과, 몸에 좋은 토마토, 오감만죽의 오미자 등을 구입할 수 있는 RED 농산물 판매전이다. 곤포와 함께 달리는 전국 한우곤포 나르기 대회등이 있다.

 

 

곤포아트, 사과낚시, 사과볼링, 물고기잡기 체험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거리가 가득하게 마련된다. 메인프로그램으로 장수한우마당, 레드푸드 존, 레드푸드 전국가족요리대전, 부대프로그램으로 향우인의 밤 행사, 트레일레이스 시즌 2, 자매결언 시군 축제 교류행사, 장수군 노인의 날 행사,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으로 황금사과를 찾아라,

 

아빠와 함께 토마토스파게티 만들기, 사과볼링체험, 사과 떡메치디 체험, 오.사.토의 달인을 찾아라 등, 기타 내용으로 낙화놀이, 장수향토문화예술제 퍼레이드, 누리파크 라이브 펍, 누리파크 피크닉, 찾아가는 목공예 체험 등이 마련된다. 한우와 사과를 중심 테마로 2007년 제1회 축제를 시작으로 2025년 제19회에 이르는 등 그 역사가 깊은 유서깊은 대한민국 최초의 레드컬러축제이다 

 

장수한우랑사과랑 축제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수확의 기쁨과 함께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며 첫 수확한건강한 농산물을 나누는 농축산물축제이다. 금강의 발원지인 뜬봉샘의 맑은 물이 흐르는 청정자연에 펼쳐지는 농촌체험축제이자 최적의 자연호나경에서 소중한 정성이 만들어 낸 최고의 농축산물과 함께하는 웰빙축제이다. 

 

장수항우마당, 장수사과수확체험, 적과의 동침, 갓절놀이, 한우곤포 나르기 대회 등 먹을 거리, 볼거리 ,남녀 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장수에서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다.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가 최고의 농산물과 전통문화가 깃든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뚜준한 노력을 할 것을 약속하고 있다. 

 

 

축제의 목적은 우리군 자원을 활용한 축제로장수 이미지 및 브랜드 가치 제고, 고품격 문화 향유기회 제공 및 고나광장수 기반구축, 군민의 자긍심 고취와 화합의 장 조성, 도농교류 활성화 및 고품질 농특산물 판매 촉진을 통한지역경제 활성화 등, 축제의 배경은 경쟁력 있는 축제개발을 통한 우리군 및 농특산물 이미지 제고, 한우, 사고, 오미자, 토마토 등 우리군 대표농특산물과 500고지 이상에서 나는 우수한 임산물과 함께하는 축제를 개최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들 꾀한다.

 

특히 2024년부터는 기존 한우와 사과의 농특산 단품에서 벗어나 장수 레드푸드(한우, 사과, 오미자, 토마토)로 그 품목을 확장했으며, 사과맥주, 사과소주, 사과빵, 오미자주 등 가공품의 영역으로 축제의 범위를 확장시켰으며 대한민국 최초의 레드컬러 축제에서 대한민국 최초의 레드푸드 축제로 그 영역을 넓혀 대한민국 대효 문화관광축제로 그 위상을 높이고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기간 : 2025. 09. 18. (목) ~ 2025. 09. 21. (일)
장소 :  장수군의암공원 및누리파크 일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