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안동 문화유산 야행 축제인 월영야행을 만나보세요



안동 문화유산 야행 월영야행은 2024년 7월 26일부터 8월 4일까지 10일간 18시부터 22시까지 안동 월영교 일원에서 진행된다. 안동의 대표적인 여름밤 문화행사로 매년 7월에서 8월 월영교 일원에서 진행된다. 월영교 다리에 설치되는 전통 등간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을 비롯한 안동의 유무형 문화유산을 활용한 공연, 전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월영교 일원에는 임청각 ,법흥사지칠층전탑, 안동석빙고 등 문화유산들이 산재해 있다. 축제장에서는 하회별신굿놀이, 안동놋다리밟기, 안동차전놀이 공연이 진행되어 안동 문화유산의 정수를 맛볼 수 있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메인 프로그램의 공연 프로그램에는 월영드론쇼, 안동전통문화유산공연, 월영콘서트 등, 관람 프로그램으로 전통등간 전시, 달밤은 뛰우다의 유등전시, 문화유산 포토존, 옛 선비들의 독서공간 재현 전시 등,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월영문화살롱 토크콘서트 등이 있다. 부대프로그램의 체험 프로그램에 전통 음식 체험, 전통주 체험, 전통의복 체험, 전통한지 체험 등, 참여 프로그램에 월영 마켓 플리마켓, 월영장터의 먹거리, 음식 프로그램에 영락 푸드트럭 먹거리, 월영주막 등이 마련된다. 

 

 

월영야행, 달빛이 들려주는 안동 문화유산 이야기는 달빛을 따라 월영교 일대를 거닐며, 안동의 문화유산 이야기를 8야 프로그램을 통하여 탐방한다. 야경은 은은한 달빛아래 안동문화를 느끼다. 야로는 은은한 달빛아래 안동문화유산을 거닐다. 야사는 은은한 달빛아래 퍼지는 역사 이야기, 야성은 내가 직접 전하는 달빛 이야기, 야화는 은은한 달빛아래 문화의 꽃이 피어나다 .야시는 은은한 달빛ㅊ아래 열리는 장시 이야기 ,야숙은 은은한 달빛아래 고택에서의 하룻밤, 야식은 은은한 달빛아래 즐기는 음식 이야기

 

 

야경에 우러영교 전통 등간 ,월영 별빛 거리, 달빛을 띄우다. 야로에 무노하유산 이야기길, 월영 한바퀴 - 스탬프투어, 월영 포토존, 야사에 월영골든벨, 안동문화살롱, AR로 보는 문화유산, 안동의 멋 문화 체험, 보이는 라디오, 고택공포체험 월령, 야설에 안동의 멋 전통놀이 공연, 월영 콘서트, 야화에 민속촌길 문화유산 전시, 기록유산 특별전, 세계유산 탈춤, 안동의 맛 안동의 음식, 안동의 멋 윷놀이 한판? 안동의 멋 한지 체험, 야시에 월영장터, 야숙에 구름에 달 가듯이, 독립의 얼을 느끼다. 야식에 영락식당 푸드트럭 등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안동 문화유산 야행 월영야행
기간 : 2024. 07. 26. (금) ~ 2024. 08. 04. (일)
장소 :  안동 월영교 일원
주최 : 국가유산청, 경상북도, 안동시
주관 : (재)한국정신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