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강진수국길축제 2024 강진 보은산 연꽃단지에서 만나는 기분 좋은 축제



강진수국길축제는 2024년 6월 28일부터 6월 30일까지 3일간 강진군 보은산 연꽃단지에서 펼쳐진다. 방문객의 안전과 편의성을 위해 보행로를 확장하고 판석으로 포장을 하여 산책하기 좋은 공간으로 재창출했다. 연꽃단지 내 오두막 전망대를 설치하고 주변으로 수레국화를 파종해 기존 부족했던 휴게공간을 마련하고 연꽃 이외에도 다른 여름꽃을 볼 수 있도록 공간을 조성하고 있다. 보은산 연꽃단지는 꽃축제의 도시 강진을 다시 한번 관광객들에게 각인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 

 

 

2023년에는 다른 축제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웨딩 체험이 큰 인기를 모았다. 체험팀의 90%는 외지인으로 개로운 수국길 축제의 성공적인 출발을 증명했다. 수국을 배경으로 웨딩 포토를 찍을 수 있도록 신랑의 턱시도와 신부 드레스를 미리 준비하고 원하는 관광객들에게 한해, 시중가보다 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액자에 담은 사진을 제공했다. 소박한 먹거리 들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제공해 축제의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좋은 기분으로 강진의 수국길 축제를 기억할 수 있게 하였다.

 


고성사부터 금곡사, 보은산 등산로를 따라 총 8㎞ 구간에 펼쳐진 수국길은 발길 닿는 모든 곳이 지상낙원을 연상케 하는 포토존이었으며 구국을 활용한 각종 전시 체험장 역시 아이와 함께 찾은 관광객들로 발 디딜 틈 업이 붐볐다. 고성제에서는 수상자전거와 오래배가 마련되어 있었으며, 인명구조원이 함께 자리하고 있었다.  스마트폰 사진대회부터 숲속 음악회, 버스킹 등 다양한 여름 숲의 청량함을 수국의 아름다움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강진수국길축제
기간 : 2024. 06. 28. ~ 2024. 06. 30.
장소 :  강진군 보은산 연꽃단지
주최 : 강진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