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제주반딧불이축제 2024 산양큰엉곶과 청수곶자왈에서 펼쳐지는 신비한 축제



제주반딧불이축제는 6월과 7월에 제주시 한경면에 있는 산양큰엉곶과 청수곶자왈 두 곳에서 진행을 하고 있다. 찾아가는 길은 구불구불하고 어두운 산길을 달려가야 하기에 운전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차에서 내리자 마자 도로 옆 덤불에서 노랗게 빛나는 반딧불이를 찾아볼 수 있다. 탐방은 저녁 8시부터 9시 30분 가지 15분 간격으로 진행이 된다. 예약 시간 보다 일찍 찾아와 주변을 관람하면서 제주의 먹거리를 즐길 수도 있다. 

 


반딧불마을 청수리의 청수곶자왈 반딧불이축제의 탐방코스는 웃뜨르빛센터에서 A코스는 숲터널길로 2.6㎞에 70분이 소요된다. B코스는 테우리길로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코스로 3 ㎞에 80분이 소요된다. C코스는 미지의 숲길로 어린이 코스이며 1.5 ㎞에 40분이 소요된다. 탐방코스를 방문을 할 때는 불빛이 나올만한 것들은 사전에 반드시 차단을 해야 한다. 핸드폰을 끄고, 불빛이 나오는 신발, 스마트워치 불빛 모두가 불빛이 없어야 한다고 한다. 

 

 

산양큰엉곶은 동화 속 숲속의 작은 마을을 구현한 곶자왈로 제주 4대 곶자왈중 한경-안덕 곶자왈에 속해있으며 평지가 아닌 숲을 뜻하고 크게 달구지길과 숲길로 나누어져 있다. 달구지길은 남녀노소 뿐만 아니라 휠체어 및 유모차로도 탐방이 가능하며 동화속 숲속의 작은 마을을 구현하여 마녀의 집, 공주의 집, 난쟁이의 집, 숲속의 기찻길, 새 둥지와 같은 포토존이 많이 있으며 소와 말의 달구지 등 제주의 옛 모습을 볼 수 있다. 6월 중순부터 한 달 동안 반딧불이 탐방행사가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제주반딧불이축제
기간 : 6월 중순부터 한달간
장소 :  산양큰엉곶, 청수곶자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