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일림산 철쭉문화행사와 함께 비봉공룡공원과 대원사까지 보성 가볼만한곳 여행



일림산 철쭉문화행사와 함께 보성 여행 가볼만한곳으로 비봉공룡공원과 대원사 등을 만나보자. 일림산 철쭉문화행사는 제 20 회로 2024년 5월 4일부터 5월 6일까지 3일간 전국 최대의 철쭉관광지인 웅치면 용반리 일림산 일원에서 펼쳐진다. 행사에는 숲속음악회, 산림문화사진전시회, 로컬푸드판매, 편백나무잘라가기, 목공놀이, 보성차화분만들어가기 등이 마련된다. 일림산은 산이 깊어 숲속에 들어가면 해를 볼 수 없는 산이라하여 지어진 이름이다. 호남정맥이 남해로 들어가기 직전에 솟은 해발 667m의 명산으로 연분홍빛 철쭉과 드넓은 차밭이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어우러진다

 


용추폭포계곡은 보성군 웅치면의 보성 일림산 중턱에 있는 계곡이다. 용추폭포계곡 입구에는 용추마을, 용추제 ,용추유원지가 있고 ,용추폭포계곡을 거슬러 올라가면 보성강의 발원지도 만날 수 있다. 용추폭포 용소에서는 옛날 용이 승천을 했다고 하며 용소 바로 옆에는 선녀들이 목욕을 했다는 선녀탕과 비누통 자리가 있다. 용소 위에는 용바위가 있어 아이를 갖지 못한 여인들이 돌을 폭포수에 던졌다고 한다. 울창한 편백나무숲을 거닐며 산림욕을 하기에 좋은 곳이다.

 


보성군은 5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한국차문화공원 일원에서 보성다향대축제를 비롯해 보성군민의날,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일림산 철쭉문화행사, 어린이날, 녹차마라톤대회, 전국요트대회, 데일리콘서트, 드론라이트쇼 등 다양한 축제를 개최한다. 드론라이트쇼는 5월 4일 데일리 콘서트 이후 이순신장군이 명량해전으로 나아갈 기틀을 만든 보성군 열선루와 천년의 보성 차를 보여주는 빛의 향연으로 펼쳐진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비봉공룡공원은 전남 보성군 득량면 공룡로 822-51에 자리하고 있으며, 득량면 비봉리 일원에 있는 보성비봉공룡공원은 댜양한 공룡체험과 쇼를 즐길 수 있는 가족형 공룡테마파크이다. 2017년 7월 개관하였다 .무시무시한 공룡의 벽화가 인상적인 보성비봉공룡공원읜 지하 1층과 지상 1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시홀은 지질 시대별 특징 및 아시아 공룡 화석에 대한 설명과 보성에서 산출된 공룡 뼈화석 실물을 전시해 공룡알 화석지로서 보성을 알리는 공간으로 연출했다.

 

 

대원사는 전라남도 보성군 문덕면 천봉산에 있는 사찰로 대한불교조계종 제21교구 분사인 송광사의 말사이다. 503년 백제 무령왕 3년 아도가 창건하였다고 한다. 창건 당시에는 죽원사라 부렀다고 한다. 통일신라 때는 오교구산 중 열반종의 8대 가람에 들었다고 하며 대가람의 모습을 갖추어 산이름도 중봉산에서 천봉산으로 바꾸고 절 이름도  죽원사에서 대원사로 바꾸었다. 1948년 여수.순천사건 때 대부분 불에 탔다. 극락전은 유일하게 화재를 피한 건물이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일림산 철쭉문화행사
기간 : 2024. 05. 04. ~ 2024. 05. 06
장소 :  웅치면 용반리 일림산 일원
주최 : 보성군
주관 : 일림산 철쭉문화행사 추진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