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함양 백운산 벚꽃축제 50리 벚꽃길에서 만들어가는 멋진 봄날의 추억

함양 백운산 벚꽃축제는 제22회로 4월 초순경 2일간 진행된다. 벚꽃축제가 열리는 장소는 함양 읍내에서 시작해서 병곡면 지나 백전면 백운마을까지 이어지는 50리 벚꽃길로 초청가수 공연과 민속놀이 및 노래자랑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진행한다. 아름다운 벚꽃을 감상하고 청정 힐링 먹거리도 구입할 수 있는 백전 벚꽃축제에서 멋진 봄날을 만낄하고 추억을 다양하게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가 된다. 

 


메인프로그램으로는 전통제례, 풍물놀이 공연, 축하공연으로 초청가수 공연, 현장 노래자랑 등, 부대프로그램으로 사생대회 및 페이스 페인팅, 라인댄스, 색소폰 공연, 경품 추첨 등,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으로 군민 게치트볼 대회, 산림욕, 소망등 달기 행사, 윷놀이 및 제기차기, 면민노래자랑 등, 먹거리 및 농특산물에는 농특산물 홍보전시 및 판매행사, 오미자 막걸리 시음, 솜사탕 나눠주기, 백전면 농특산물 판매에 감말래이, 오미자청 등이 있다.

 


함양백운산벚꽃축제는 경상남도 함양군 백전면 백전고원일원에서 매년 벚꽃이 개화할 때 열리는 축제로 재일 거류민단장 박병헌이 1970년대에 기증한 벚나무가 자라서 50리에 달하는 벚꽃의 장관을 연출하게 된 것이 축제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2003년 부터 함양백운산벚꽃축제가 개최되었으며 경상남도 함양군은 기증받은 수백 그루의 벚나무를 수동면에서 백저년까지 20여 ㎞에 걸쳐 심었다. 길은 길고 지역마다 기후차이가 있어 벚꽃 개화시기를 달리하고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함양 백운산 벚꽃축제
기간 : 4월경
장소 :  경상남도 함양군 구산대안로 10-3 백전면 다목적광장
주최/주관 : 백전면문화체육회

(사진 출처 : 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