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아름다움과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전남 신안군 대표 봄축제 2024 선도수선화축제



선도수선화축제는 2024년 3월 22일부터 2024년 4월 7일까지 신안군 지도읍 선도에서 펼쳐진다. 수선화 여인이라고 불리는 현복순 할머니가 30년 전 선도에 정착한 뒤 집 주변에 하나둘씩 심은 수선화가 어느새 선도 일대를 노랗게 물들이며 수선화 정원으로 꾸며지기 시작하였다. 계절마다 피고 지는 꽃들은 현복순 할머니의 노력과 사랑으로 외딴 섬 선도를 아름다운 선도로 더욱 특별하게 만들고 있다. 

 


축제가 열리는 선도에는 넓은 면적에 아클, 핌퍼넬을 포함한 17종의 수선화 구군 208만 구가 심여져 2백만 송이의 수선화가 화려하게 피어 장관을 이룬다. 봄꽃 향기 속에 노란색으로 물들인 특별한 신안을 볼 수 있다. 입장료는 일반 또는 단체는 6천원, 노란색 옷 착용시 50%할인을 받아 3천원이다. 1004섬 신안 상품권은 일반 또는 단체는 5천원, 노란색 옷 착용 시 3천원을 돌려주며 이를 사용하게 되면 섬 주민들의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

 


선도수선화축제는 선도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행정 중시의 축제에서 벗어나 주민 중심의 축제로 가는 마중물이 되고 있으며 섬 수선화 축제를 통해 신안의 아름다움과 따뜻함을 느껴보기를 원하고 있다. 섬 수선화 축제는 섬 지역 발전과 소득 창출에 이바지하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신안군은 1섬 1꽃 테마 정원 조성으로 사계절 꽃 축제가 개최된다. 4월에는 임자도에서 튤립으로 가득한 섬 튤립 축제를 만나볼 수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선도수선화축제
기간 : 2024. 03. 22. (금) ~2024. 04. 07. (일)
장소 :  신안군 지도읍 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