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평창더위사냥축제와 함께 대관령하늘목장과 흥정계곡으로 떠나는 국내 여름 여행지 추천

 

평창더위사냥축제와 함께 국내 여름 여행지 추천 장소로 대관령하늘목장과 흥정계곡을 만나보자. 평창더위사냥축제는 매년 8월 초순경에 10일간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의 평창더위사냥축제장에서 펼쳐진다. 한 여름에도 차가운 수온을 유지하는 냉천수가 솟아나는 곳에서 여름 더위를 잊기 위해 물놀이를 하던 지역의 문화가 평창을 대표하는 여름축제로 발전되었다. 냉천수를 활용한 다양한 물난장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오감을 자극하는 즐거움이 함께한다. 

 

<평창더위사냥축제 - 문화체육관광부>

 

대관령하늘목장은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470-5에 자리하고 있으며 자연을 직접 체험하는 국내 최초의 자연순응형 체험목장이다. 트랙터마차를 타고 45분동안 목장을 둘러볼 수 있으며 먹이주기 체험을 하며 동물들과 교감을 하며, 다양한 포토존에서 추억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천천히 여유를 가지고 트래킹하며 둘러보면 약 3시간이 소요된다. 

 

흥정계곡은 강원 평창군 봉평면 흥정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1,278.5m의 흥정산과 1309m의 회령봉에서 발원하여 평창군 봉평면의 흥정리 원길리 창동리  평촌리를 거텨 용평면 백옥포리까지 이어지는 계곡으로 사시사철 수량이 풍부하며 물이 맑고 깨끗하다. 울창한 수림과 협곡을 따라 거센 물줄기로 흐르면서 푸른 소를 형성시키고 있다. 구유소가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