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전주가맥축제와 함께 8월 국내 여행지 가볼만한곳으로 덕진공원과 완산공원 투어

 

전주가맥축제와 함께 국내 8월 여행지 가볼만한곳으로 전주 덕진공원과 완산공원을 만나보자. 전주가맥축제는 2023년 8월 17일부터 2023년 8월 19일까지 3일간 전주종합경기장내 야구장에서 펼쳐진다. 하이트 전주 공장에서 당일 생산된 가장 신선한 맥주를 마시며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 가맥축제의 ㄱ랜드마크인 얼음연못까지 즐길 수 있다. 뜨거운 축제의 현장을 직접 찾아보자. 가맥은 동네의 작은 가게에서 간단한 안주와 함께 맥주를 마시던 문화이다.

 

<전주가맥축제 - 한국관광공사>

 

덕진공원은 전북 전주시 덕진구 권삼득로 390-1의 연화정에 자리하고 있다. 전주역 북쪽 3㎞ 지점에 있는 덕진호 일대의 유원지로 시민공원이라고도 한다. 동쪽의 건지산, 서쪽의 가련산을 잇는 덕진제에 다양한 나무들이 늘어서고 창포와 연꽃이 수면을 메우는 덕진연꽃은 널리 알려져 있다. 취향정과 동물원 등이 있으며 다양한 위락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완산공원은 전북 전주시 완산구 공수내1길 19-4에 자리하고 있으며 완산공원이라고 부르기도 하나, 완산칠봉으로 통한다. 동학농민운동 때 격전이 별여졌던 장소로, 지금은 전나무 삼나무, 측백 등 숲이 우거진 시민공원으로 가꾸어져 있다. 163m의 주봉의 정상에는 전망대인 팔각정이 세워져 있다. 산 중턱의 필성암 약수가 유명하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