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원주한지문화제와 함께 간현원주레일파크와 원주허브팜 탐방

 

원주한지문화제와 함께 간현원주레일파크와 원주허브팜을 만나보자. 원주한지문화제는 매년 5월 불국사 석가탑에서 발견된 무구정광대다라니경이 기록된 누런 종이 두루마리는 비록 낡아서 헤지기는 했지만 천년이 넘는 세월에도 불구하고 종이의 상태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었다. 한지는 천년, 비단은 오백년 동안 보존이 가능하다고 하며, 한지는 질기고 강한 특성으로 우리 민족과 닮았다고 한다. 한지의 제조, 쓰임새, 작품을 만난다.

 

 

간현원주레일파크는 강원 원주시 지정면 간현로 163에 자리하고 있으며, 구 간현역에서 판대역을 오가며 사계절 색다른 풍경과 절경이 펼쳐지는 원주레일파크에서 잊지 못할추억과 낭만을 만들어 보자. 성인여성 혼자서 구동이 가능하며, 하절기에는 6회, 동절기에는 5회 운행한다. 운행거리는 7.8㎞이며, 풍경열차는 20분이 소요되고, 레일바이크는 40분이 소요됨

 

원주허브팜은 강원도 원주시 마장2길 33에 자리하고 있으며, 1,000여종에 가까운 식물들이 자라고 있는 강원도 최초 식물박물관이다. 식물을 통해 아름다운 자연의 소중함과 생명의 기운을 느껴 현대인들의 마음에 안정을 줄 수 있도록 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도 있다. 식물이 가득한 정원을 산택을 하고 허브향이 가득한 뜰에서 몸과 마음을 치유해보자.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