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의왕철도축제 5월 어린이날 가볼만한곳으로 펼쳐지는 기차 축제

 

의왕철도축제는 5월 어린이날 가볼만한곳으로 2023년 5월 5일부터 2023년 5월 6일까지 2일간 철도박물관, 왕송호수공원, 조류생태과학관 등지에서 펼쳐진다. 5월 어린이날 축제로 만나는 의왕철도축제는 철도사업의 메카, 의왕 왕송호수 일원에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다양한 철도문화를 체험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의왕시 대표축제이다. 다양한 체험, 재미있는 볼거리가 많이 마련된다. 

 

 

의왕철도축제는 철도박물관에서는 철도디오라마, 나도 철도인, 철도사이언스쇼, 커피로 그린 철도전 외, 황송호수공원에서는 한국철도 100년 변천사전, 동남아 기차여행, 야외 어린이영화 상영, 꼬마기차타기, 푸드트럭 ,다양한 공연과 체험 외, 폐막식에 라치카, 김혜연, 권도훈, 틴탑 니엘, 빅마마 박민혜, 박창근, 김국환 외, 행사종료 후 불꽃놀이가 진행된다.

 

의왕철도축제가 펼쳐지는 왕송호수공원은 습지대 ,도섭지, 관찰데크 등 각종 생물을 관찰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공원 산책로가 있어 도심 속에 쉼터로 자리매김하고 있고, 주변에는 조류생태과학관, 왕송호수, 철도박물관, 의왕레일바이크 등 4곳을 연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매년 어린이날을 전후하여 의왕철도축제가 펼쳐진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