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거제수국축제 6월과 7월 축제로 여름꽃의 여왕 수국 축제를 만나세요

 

거제수국축제는 6월 축제와 7월 축제로 거제도에서 펼쳐지는 축제이다. 거제수국축제는 매년 6월 중순부터 7월 준순까지 남부면의 해안길을 달리다 보면 맑은 날 바다의 색을 꽃에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다채로운 빛깔의 수국꽃이 남부면을 물들이고 있다. 20년 강산이 두 번 변한다는 긴 시간 동안 땀흘려 가꾸어 온 여름꽃의 여왕 수국의 아름다움과 천혜의 자연경관을 품고 있는 거제 관강 1번지 남부면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린다.

 

<거제수국축제 - 거제시청>

 

거제수국축제는 2018년부터 저구항 매물도여객선 터미널 선착장과 수국동산 일원에서 열리고 있으며 주요행사로는 기념식, 주민화합 행사, 체험행사 ,프리마켓 은영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며, 또한 대형의자 포토존 및 잡지 포토존이 있어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에게 색다른 재미를 주고 있다. 수국의 꽃말은  거만, 고집, 냉정, 무정, 변덕, 성남 ,당신은 차갑다 이다.

 

거제수국축제가 펼쳐지는 남부면의 주요 관광지로은 명승 2호 해금강을 비롯하여 도장포 바람의 언덕, 갈곶기의 신선대 ,여차홍포해안도로 전망대, 다포리 여차만 일원에 있는 무인도로 대병도와 소병대도를 말하는 대소병대도, 다포리의 여차몽돌해수욕장, 갈곶리의 함목해수욕장 저구리의 명사 해수욕장, 망산과 가라산, 우제봉 전망대 등이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