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대한민국 독서대전 2023 국내 최대 독서문화축제를 만나세요

 

대한민국 독서대전은 2023년 1월 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일산호수공원 및 고양시 전역에서 펼쳐진다. 국내 최대 독서문화축제로 연중 강연, 체험, 전시, 공연 등 6개 분야 약 100개의 독서 ,출판, 문화 분야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3월 책의 도시 선포식을 시작으로 독서, 출판, 도서관, 서점 관련 단체들과 협력해 독서문화를 활성화 하고자 한다.

 

참여 독서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9월 초 3일간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일원에서 책과 연관된 공연, 전시, 체험, 학술포럼 등 다채롭고 차별화된 독서문화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풍부한 독서 인프라를 갖춘 고양시에서 책을 사랑하는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지역 유관기관과 다양한 계층이 책을 매개로 소통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펼친다.

 

 

책꽂이 교환 프로젝트는 책과 편지로 다른 사람의 세계에 들어가는 색다른 경험, 한 달에 한 권쯤은 1달에 1권 같이 읽어요, 독서마라톤은 마라톤을 접목시켜 책1페이지를 마라톤 1m로 환산, 책길따라는 고양시 동네책방을 즐길 수 있는 스탬프북 여행, 문장 나누는 사이는 명문장 소개, 서포터즈 고양시 사이사이를 찾아다니는, 공모전, 이벤트도 있다.

 

대한민국 독서대전의 주요내용으로는 강연에 읽는 시민, 책의 처음과 끝 등, 체험에 BETWEEN, 안녕, 책꾸러미 등, 전시에 그림책 작가의 방, 아티스트북 등, 공연에 책 사이 런웨이 등, 학술에 독서, 삶의 맥락을 잇다 등, 챌리지에 책꽂이 교환 프로젝트 ,한 달에 한 권쯤은 등이 진행된다. 책과 예술, 책과 공간, 책과 역사가 만날 때 몰입, 상상, 소통의 시간을 함께하자.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